키즈멜

소드 아트 온라인의 등장인물. 첫 등장은 프로그레시브 2권. 성우는 이토 시즈카(게임).

파일:WS2uXGZr.jpg

(좌측부터 아스나, 키리토, 키즈멜)
다크엘프 여성 NPC로 과하목 기사단이라는 기사단 소속 기사다.[1] 상당한 거유로 몸매가 상당히 좋은 편. 검은 색 피부를 가지고 있다.

3층에서 시작되는 다크 엘프와 포레스트 엘프간의 분쟁 퀘스트의 시작 npc로 그녀와 포레스트 엘프 기사와 싸울때 난입해서 어느 한쪽을 지원하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이 퀘스트는 3층에서 시작해서 무려 9층에 가서야 끝나는 대규모 캠페인이다. 다크 엘프와 포레스트 엘프가 성당이라는 것을 두고 전쟁을 벌이는 내용. 베타 테스트 때에는 자신을 도와주던 중 위기에 빠진 플레이어를 구하기 위해 (트리거 상 플레이어 체력이 50%이하가 되면) 자폭기로 포레스트 엘프와 동반자살하고 유품을 남기는 식으로 퀘스트가 진행됐었으나 키리토아스나가 이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아스나가 2층에서 꽤나 레벨업을 했고 이런 트리거를 굳이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싸워서 오히려 그녀의 도움없이 둘이서 포레스트 엘프를 이겼다. 그 결과 그녀가 살아남는 다른 루트로 가게 되었다.

이후론 분쟁 퀘스트의 npc 동료로서 같이 활동한다. 기본적으로 아스나/키리토보다 장비도 좋고 능력치 등도 우수해서 든든한 전력. 게다가 npc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AI[2]를 가지고 있다. 키리토가 사실 유저인데 어떤 방법으로 다크엘프로 롤플레잉 하고 있는게 아니냐고 의심했을 정도. 덕분에 npc라기 보단 정말 동료로 여겨진다.

거기에 베타테스트 시절 기억[3]을 꿈이라는 형식을 기억하고 있다. 전력 외에도 1부 당시에 거의 다루어지지 않았던 소드 아트 온라인의 게임 내 설정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들이 원도우를 열어 조작하는 것을 보고 그것을 인간족의 주술인 환서술이라고 생각한다거나 키리토와 아스나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는 인간족은 9개 나라로 나뉘어서 아직 언어가 통일되지 않았나보다고 생각하는 등.

틸넬이라는 여동생을 가지고 있었으나 포레스트 엘프에게 살해당했다고 한다. 키리토는 그것이 단순히 설정인지 아니면 플레이어들이 모르는 곳에 그런 인물이 존재했었고 실제로 다크 엘프와 포레스트 엘프가 전쟁을 벌였었을지 고민한다. 어쨌거나 키리토는 그 이야기를 하는 키즈멜에게서 진정한 슬픔이라는 것을 본 것 같다. 키리토는 그녀를 보고 이들이야말로 이 세계의 거주민이며 우리는 이방인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등 어찌 보면 키리토가 이 이후의 게임 내의 npc를 단순한 npc가 아닌 일종의 인격체로 여기게 된 계기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유이와의 만남이나 더 나아가 언더 월드에서의 인공 플럭트라이트들과의 교류를 생각하면 상당히 중요한 계기.어찌보면 이 작품 문제의 시발점[4]


여담으로 다크엘프들은 성적 문화가 좀 개방적인지 키리토가 있는데도 마음대로 갑옷을 벗고 속옷 차림이 된다던가 심지어 키리토와 혼욕을 하며 등을 밀어달라고도 했다. npc들에게도 플래그를 꽂는 키리토 몸매가 상당히 나이스하다

4층에서 이어지는 캠페인 퀘스트에 재등장하였다. 배를 타야만 들어갈 수 있는 다크 엘프의 성에 묵고 있었으며 이후 그 성에서 일어나는 포레스트 엘프와의 전투에서 키리토&아스나의 파티와 함께 분전한다. 이번 목욕씬에서는 아스나에게 저지받아 수영복을 입는다.(...)

5층에서는 캠페인 퀘스트 자체가 짧은 편인지라 언급만 되고 넘어가고, 키즈멜 또한 일이 끝나자마자 바로 6층으로 올라갔다고 한다. 5층은 전반적으로 플로어보스 공략의 비중이 높아져서 이리 된 듯.

프로그래시브 코믹스에선 첫등장 때 매제라 할 수 있는 틸넬의 남편이 등장했다. 틸넬의 남편을 늑대를 부리는 병종인 '울프 라이더'이며 여기에 틸넬을 죽인 원수이자 포레스트 엘프쪽 특수병종인 매를 부리는 '팔코너'도 추가등장해서 격돌하는등 원작과는 좀 다른 전개를 보여줬다. 하지만 매제 역시 이 전투에서 전사하고 이후엔 역시 비슷한 전개.[5]부부가 연달아 비명횡사하다니 지못미
  1. 엘프들의 경우 주술이 남아있어서 플레이어와 달리 플로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때문에 국가가 유지되어 있다는 설정이다.
  2. 거의 유이와 비슷할 정도의 AI수준이다. 단 유이보단 떨어져서 약간씩 말을 못알아듣거나 하지 못하는등 인공지능으로서의 한계를 들어낸다.
  3. 키리토와 4인 파티로 그녀를 도와주고 궁지에 몰리자 자폭기로 적과 동반자살하는
  4. 이게 농담이 아닌 것이, 키리토가 AI를 대하는 태도가 지나치게 낙관적이게 된 근본적인 시작점이라 할 수 있다.
  5. 혼욕을 하는게 키리토가 아니라 아스나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