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놀이터

(키즈카페에서 넘어옴)

1 개요

실내놀이터란 말 그대로 실내에 만든 놀이터이다. 키즈카페라고도 불린다. 당연히 일반 놀이터와는 다르며, 돈을 내야만 입장할 수 있다. 아이들의 인기장소 중 하나. 주로 4살부터 초등 4학년까지가 이용한다. 물론 5, 6학년들도 놀때가 있다. 중학생들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놀이시설만 있는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한다. 그리고 엄마들의 모임장소로도 많이 쓰인다. 집 밖에 나가려면 아이들을 데리고 갈 수밖에 없는데, 통제하기 어려운 유아동을 데리고 다른 곳에 갔다간 자식 통제하느라 목적도 못 이루고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 받으면서 맘충소리를 듣기 십상이다. 그러니 비싸더라도 차라리 속편히 실내놀이터에서 모이는 것. 실내놀이터는 기저귀 교환대 등 편의시설도 잘 구비되어있으며, 처음부터 어린이 안전을 고려하여 설계되어있으므로 잠시동안 아이에게서 눈을 떼는 것도 가능하다. 테이블에서 CCTV를 볼수있게 하는곳도 있다. 실내놀이터와 비슷한 바리에이션으로 블럭방이 있는데, 여기는 말 그대로 레고같은 블럭류 장난감만 취급하는 곳이다.

2 실내놀이터 브랜드 목록

  • 뽀로로 테마파크
  • 어린왕자 키즈카페
  • 키즈위즈

추가바람.

3 주요시설

놀이시설은 아래 놀이시설 문단을 참조.

3.1 카운터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입장료를 내는 곳이다. 간식도 함께 판다.

3.2 파티룸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생일파티를 하는 곳이다. 생일파티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엄마들이 수다떠는곳으로 사용한다.

이외 다른 시설도 추가바람.

4 놀이시설

당연히 일반 놀이터와는 놀이시설이 다르며, 실내놀이터에서만 볼 수 있는 놀이시설들도 있다. 실내놀이터 브랜드별로 다 비슷하나, 차이가 조금씩 존재한다. 데리고 가기 전에 시설정보를 확인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4.1 정글짐

사진은 추가바람.
미끄럼틀, 볼풀장, 그네 등이 있으며, 미끄럼틀은 일반 놀이터처럼 직선형, 곡선형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시설중 하나이다. 그리고 실내놀이터에서 제일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놀이시설이기도 하다.

4.2 회전목마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회전목마이다.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바리에이션으로 회전 야자수라는것도 있다. 어린왕자 키즈카페엔 둘다 존재하는데 회전목마는 유아용이다. 회전 야자수는 거의 초등학생들이 많이 논다.

4.3 모래놀이장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모래놀이를 하는 곳이다. 이 역시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이걸 치우는 알바생들은 죽어난다...)

4.4 트램펄린

사진은 추가바람.
흔히 덤블링이라고 부르는 시설이다. 정글짐과 함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시설 중 하나이다.

4.5 에어바운스

사진은 추가바람.
에어바운스는 공기를 넣어 만든 놀이 시설이다. 푹신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점프하기 좋다.

4.6 미니기차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아이들이 타는 미니기차이다. 실내놀이터에서만 볼수있는 놀이시설로 정글짐, 트램펄린과 함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시설 중 하나이다. 거의 대부분의 실내놀이터에 있지만, 없는곳도 있다. 이것을 타려고 키즈카페에 오는 경우도 있으며 그만큼 재밌다. 어린왕자 키즈카페에는 존재한다. 다른 키즈카페들은 추가바람.

4.7 전동자동차 주행장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전동자동차를 탈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역시 실내놀이터에서만 볼수있는 놀이시설로, 정글짐, 트램펄린, 미니기차와 함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시설 중 하나이다. 이 역시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주행장을 따로 만들지 않은 실내놀이터는 그냥 아무곳에서나 타게한다.

4.8 보트장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보트를 탈수있는 공간이다. 이 역시 실내놀이터에서만 볼수있는 놀이시설로, 정글짐, 트램펄린, 미니기차, 전동자동차 주행장과 함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시설중의 하나이다. 보트는 조금 특이하게 생겼는데, 바로 양옆에 있는 손잡이를 돌려야 보트가 나간다. 이 역시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4.9 암벽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암벽등반을 할수있는곳이다. 아이들이 이용하는곳이기 때문에, 또 공간의 한계도 있기 때문에 그렇게 높지는 않다. 이 역시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4.10 키즈영화관

사진은 추가바람.
말그대로 아이들을 위한 영화관이다. 아이들이 이용하는곳인만큼 당연히 만화영화가 나온다. 이 역시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이외 다른 놀이시설도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