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 가능 시대: 3시대
인구수: 2
소집 기술 비용: 식량 150, 금 75
HP: 170(기본)
이동 속도: 6.75
방어: 원거리 방어 10%
공격(공성): 데미지 15, 사거리 6, 공속 3
공격(근접): 데미지 15, 범위 2, 공속 1.5
양성한도 : 12기 -> 18기(약탈자 카드 지원 효과.)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대전사에 등장한 원주민 국가인 수족의 특수 중기병. 사용하기에 따라서 최종병기가 될수도 있고, 최종삽질이 될 수도 있는 유닛. 너는 신도 악마도 될수 있다.
기본 성능만 보면 정말 돈버리는 유닛으로 보인다. 특수능력으로 은신이 있는 것과 범위공격을 하는 것만 제외하면 수족 기병중 최약체로, 어디에도 쓸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두기씩 돌아다닐 때는 실제로 그렇기도 하고.
그러나, 이 유닛의 진가는 주변에 같은 타슈케 전사가 많아질수록 능력치가 상승[1]한다는 그 능력에 있다.[2] 실제로 모이면 모일수록 스펙은 쭉쭉 상승하며, 18기가 다 모인다면 쿼러시어 기병 이상의 스텟을 지닌 막강한 기병으로 진화한다. 요약하자면 은폐능력을 지닌 인구수 2짜리 쿼러시어 기병. 이 상태가 되면 상대측에겐 충격과 공포. 거기다 대전사의 이속+공속 오라, 불의 제단의 공격력 상승 춤까지 합치면 억 소리 난다. 대전사는 카드를 통해 마찬가지로 은폐 능력을 갖출 수 있어 아주 안성맞춤이다. 은신해서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 곤봉을 휘두르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마을 회관이 무너지고 생산건물이 무너지고 본진이 황폐화 되고......
그러나 은신능력을 사용하면 이속이 현저히 떨어지고 18기씩 뭉쳐 다니지 않으면 그 스펙을 풀로 활용할 수 없는 등 단점도 크다. 원래 이 게임의 은신능력은 고수가 쓰면 캐사기, 하수가 쓰면 그냥 시망인 능력이라 조심해야 한다. 여러 모로 고수를 위한 스페셜 특수 유닛이라 할 수 있다.
지원 카드로는 수족 기병 3종 세트(공격력 15% 기병 공격력, 체력 15% 기병 체력, 체력, 공격력 15% 기병 전투력)에다 생산한도를 50% 증가시켜주는(12기->18기)약탈자(3시대, 40레벨), 체력을 25% 올려주는 부족 지원 카드인 다코타족 지원(3시대) 카드가 있다.
또한 빅버튼 업그레이드로 기병 양성소의 뼈 갑옷과(대포병 보너스 2배로) 기마술(모든 기병의 체력 10% 증가)가 있다.
- ↑ 이는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노르웨이의 신화유닛인 펜리스 울프 브루드의 능력과 같다.
- ↑ 기본 스탯에서 체력 5%, 공격력 10% 단위로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