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 라디코프

데드 스페이스 모바일의 등장인물. 그리고 유니톨로지신자.

본작에서 주인공인 코드네임 : 반달을 도와주는 역할이다. 신뢰감을 주는 좋은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반달의 조력자로 역할을 다할 것 같았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데드 스페이스 모바일의 흑막이자 스프로울 사태의 원흉이다. 스프로울에 있지도 않은 자신이 브루트를 안다고 하는 등, 누가 유니톨로지 아니랄까봐 수상한 점을 보인것이 복선.

최종보스와의 전투를 끝내고 큰 부상을 입은 코드네임 : 반달의 구조요청을 무시하는 것도 모자라 스텝롤이 끝나면 이런 대사까지 한다.

"라디코프입니다. 스프로울의 파괴 공작에 성공했습니다."

이 작품도 여러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데드 스페이스나 익스트랙션에서 그랬던 것처럼 세로반전이 있다. 데드스페이스 시리즈의 전통답다.

Chapter 1 : Honorable Intentions
Chapter 2 : Exit Wounds
Chapter 3 : Willing Accomplice
Chapter 4 : Identity Crisis
Chapter 5 : Leaving Traces
Chapter 6 : Lumbering Beast
Chapter 7 : Bounds and Leaps
Chapter 8 : Encroachment
Chapter 9 : Trading Up
Chapter 10 : Reversal
Chapter 11 : Acute Psychosis
Chapter 12 : Yesterday's Problem

나열해서 써보면 He will betray라는 문장이 나온다. '그는 배신할 것이다' 라는 뜻의 문장. 여기서 '그' 라는건 당연히 타일러를 뜻한다. 즉 반달은 타일러에게 철저히 이용당한 셈.
후반쳅터뒷북치는 개객기

데드 스페이스 2의 후속작인 데드 스페이스 3에서는 전혀 행보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아마 교단에게 처리당했거나 그냥 소식이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데드 스페이스 3에서는 이미 이 인간의 악행을 훨씬 뛰어넘는 천하의 개쌍놈이 나왔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