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치카와 다이고

立川 大吾(たちかわ だいご)

가면라이더 카부토의 등장인물. 국내판 성우는 주재규.
ZECT에서 보호할 예정인 남자로, 평상시에는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돌보며 지내고 있다.
하지만 그의 정체는 ,그것도 네이티브 웜이라는 존재로,인간과 웜의 공존을 바라고 있다.

젝터를 이용해서 라이더로 변신할수 있으며 극중에서는 드레이크사소드로 변신한적이 있다. 이는 마스크드 라이더 시스템이 네이티브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복선이기도 했다.

당시 라이더들의 젝터를 모두 모아서 히요리를 지키려 했던 텐도에게 라이더 젝터 모으는 것을 그만둘 것을 종용했으며, 이 과정에서 히요리가 있는 곳을 알려주려 했지만 갑자기 발동된 카부토의 빨간 구두 시스템 때문에 폭주한 카부토에게 공격당해 중상을 입는다. 이후, 웜들에게 발견되어 끔살당한다. 사망 전에 히요리가 있는 곳에 대한 단서를 남겨주고 사망.

위에도 말했듯, 마스크드 라이더 시스템의 진정한 목적은 네이티브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타치카와의 직접적 사인 중 하나는 바로 그 마스크드 라이더 시스템 중 카부토에게 내장된 빨간 구두 시스템. 이는 빨간 구두 시스템이 웜은 물론 네이티브마저 동시에 인식해서 공격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다시 말하자면 이 사람이 네이티브 또한 노리고 만든 시스템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배우 분은 이후 가면라이더 덴오 극장판인 트릴로지 RED에서 찌질이 스토커(...)로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