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사소드

가면라이더 목록 (가면라이더 카부토)
TV판
카부토

가탁크

자비

드레이크

사소드

킥호퍼

펀치호퍼

다크 카부토
극장판 오리지널
코카서스

헤라크스

케타로스

430b4f4b_1219163341410.jpg

仮面ライダーサソード / Masked Rider Sasword

1 개요

가면라이더 카부토의 등장 가면라이더. 자격자는 카미시로 츠루기. 디자인 모티프는 전갈. 가면라이더 블레이드가면라이더 렌겔 이후 두번째 거미류형 라이더다.[1] 기본 칼라는 보라색이며, 눈의 색은 초록색. "사소드" 란 이름은 "さそり(사소리:전갈) + sword(소드:)" 의 합성어이다.

"사소드 야이바"를 이용한 검술이 주특기. 다른 라이더들과는 달리, 장착자의 체내 산소농도를 상승시키는 클로로톡신(chlorotoxin)을 포함한 나노입자 구조체·〈포이즌 블러드〉를 자체적으로 생성해, 다른 라이더들보다 장착자를 더욱 활성화시킨다. 때문에 폼에 상관없이 클락 업을 하고 있지 않는 상태에서도 초고속(클락 업)으로 이동하는 상대를 감지할 수가 있다. 즉, 다른 라이더들 경우엔 클락업을 발동하지 않으면 초고속(클락업) 상태의 적한테 거의 대책없이 발릴 수 밖에 없는데, 사소드는 굳이 클락업을 발동하지 않아도 초고속 상태의 적에게 어느정도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후덜덜)

디자인이 처음 공개됐을 때는 색감이 가면라이더 오쟈를 연상시킨다, 전체적으로 날카로운 느낌이 가면라이더 카리스가 생각난다, ? 모양의 전갈꼬리 댕기(...)가 거슬린다 등 다양한 반응이 있었다.

등장 초반엔 ZECT에게 마리당 120만엔 정도의 을 받고 을 해치웠으나 후에 라이더들의 숫자가 늘어나 굳이 사소드가 나설 필요가 줄어들자 해고당한다.[2] 그 뒤엔 혼자서 내키는 대로 개인행동.

극장판에서는 초반 웜을 썰어버리는 장면이 잠깐 나왔지만, 작중에 끝내 등장하지 않았다. 원인은 행방불명.(...) 이 때 기합 소리 몇 번 넣었다고 카미시로 츠루기의 배우의 이름도 스탭롤에 올라와있다. 그래봐야 사실상 TV판 전용 라이더라고 봐도 무방하다.안습의 드레이크도 비중은 코딱지만큼 있었거늘

카부토의 라이더들 중 유일하게 모티프곤충이 아니고 마스크드 폼의 갑옷에도 큰 차이가 있으며 젝터 출현시 혼자서 "STAND BY"라고 별도의 음성이 나오는데 이것은 자격자의 정체다른 라이더들과 다른 존재임을 암시하는지도 모른다.[3]

2 폼 종류

2.1 마스크드 폼

SaswordMF.PNG

국수뽑는 기계[4]

신장 : 197cm
체중 : 137kg
공격력 : 펀치력 8t, 킥력 9t
점프력 : 한번에 19m
속력 : 8.9초에 100m 주파

사소드의 제1형태. 오렌지색의 튜브가 전신에 달려있어 상당히 특이한 모습을 하고있다.
변신방법은, 우선 ZECT에서 개발한 변신도구-〈사소드 야이바〉를 손에 들면, 「STAND BY」음성과 〈사소드 젝터〉가 소환되고 젝터를 야이바에 합체시키면 젝터로부터 「HENSHIN」음성이 나오면서 강화복이 자격자의 전신에 착용되어 라이더(마스크드 폼)로 변신을 완료한다.

흉부의 오른쪽에는 사소드의 심장이라 할수있는 〈블러드 코어〉가 달려있으며, 이곳에서 〈포이즌 블러드〉를 생산해서 전신에 달려있는 오렌지색의 튜브·〈블러드 페셀〉를 통해 전신에 순환시킨다. 또한 이 "블러드 코어"는 자격자가 마스크드 라이더 시스템에 동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양쪽 어깨에는 2개의 〈블러드 탱크〉가 부착돼있으며, 이곳에다 "블러드 코어"가 자체적으로 생성시킨 "포이즌 블러드"를 500ml까지 저장할 수 있어, 장시간동안 시스템의 착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무장면에서는 기본무기인 "사소드 야이바" 외에도, 블러드 베셀를 촉수처럼 사출해 적을 포박할수 있으며, 이마의 〈사소드 안테나〉를 자유자재로 움직여서 침부분으로 마치 전갈의 꼬리처럼 적에게 찔러넣을 수 있다. 또한 이 사소드 안테나에서 포이즌블러드를 독액처럼 내뿜을 수도 있다. (사소드 안테나는 라이더 폼 시에도 사용가능.)

여담으로, 카부토 내에서 가장 마스크드 폼에서 라이더 폼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

마스크드 폼에서 캐스트 오프를 하면 라이더 폼으로 2단변신할 수 있으며, 라이더 폼에서 풋 온을 하면 다시 마스크드 폼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2.2 라이더 폼

Krk-Sasword.jpg

신장 : 197cm
체중 : 98Kg
공격력 : 펀치력 3.5t, 킥력 6t
점프력 : 한번에 36m
속력 : 5.8초에 100m 주파
필살기 : 라이더 슬래쉬

사소드의 제2형태. 캐스트 오프를 통해 마스크드 아머를 순식간에 벗어던진 모습이다.
마스크드아머가 벗겨지면서 양어깨의 〈숄더 블레이드〉가 노출되며, 젝터에서 파동화시킨 타키온입자를 숄더 블레이드의 칼끝에 전송해서 「숄더 태클」이란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변신방법은, 사소드 야이바에 세트돼있는 사소드 젝터의 꼬리부분을 눌러서 꼬리 끝의 〈사소드 니들〉을 야이바에 밀어넣으면, 「CAST OFF」음성과 함께 마스크드 아머가 튕겨날아가 내부의 〈라이더 아머〉가 드러나면서 「CHANGE SCORPION」음성과 함께 변신을 완료한다. (반대로 꼬리부분을 당겨서 사소드 니들을 마스크드 폼시의 위치로 되돌려놓으면, 「PUT ON」음성과 함께 튕겨날아갔던 마스크드 아머가 다시 전신에 장착되어 마스크드 폼으로 되돌아간다.)

필살기는, 사소드젝터 내부의 포이즌 블러드와 타키온 입자를 혼합해서 광자로 변환한 뒤, 사소드야이바의 검신에 집약시켜 광검을 형성해 적을 베어가르는 「라이더 슬래쉬(Rider Slash)」. 사소드야이바의 〈풀 스로틀〉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사소드젝터의 〈사소드 니들〉을 일단 바깥쪽으로 젖혔다가 다시 사소드야이바에 밀어넣어서 「RIDER SLASH」음성과 함께 발동한다.

보통 이런 참격류 필살기는 공격 패턴이 한 가지로 점철되어 있는데, 의외로 라이더 슬래시는 다양한 공격 패턴을 보여준다. 적을 공격하여 허공에 띄운 후 클락 업과 연동하여 한 명의 적을 연속으로 베어가를 수도 있으며, 광검을 충격파장(검기)으로 발사해 원거리의 적도 공격 가능하다. 또한 여러 명의 적을 전진하면서 한 번씩 베어가르는 것도 물론 가능. 필살기 시전 후에는 칼날에서 포이즌 블러드가 뚝뚝 흘러나온다.

3 전용 장비

설정상, 전용 "젝트 마이저"나 전용 "머신 젝트론"을 가지고 있지만 극중에선 사용한 적은 없다. (사소드의 머신 젝트론은 PS2판 게임 OP에서만 잠깐 등장한다.) 마이저 봄버는 전갈형의 〈사소드 봄버〉로, 반다이캔디토이에서 등장한다.

  1. 렌겔의 모티브는 거미 전갈은 거미목.
  2. 정확히는 가탁크의 등장이 원인. 미시마가 ZECT 최강의 라이더가 손에 들어온 이상 사소드는 필요 없다며 해고한거다.
  3. 스포일러이므로 항목 참조.
  4. 장난이 아니라 공개 당시 반응이 이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