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네 츠보미

파일:BmvM8y4.jpg
원작
latest?cb=20160712054629.jpg
TVA
전지적 모브시점.
애니 작화에서는 츠보미만 딴 세상 사람이다 애니도 전지적 모브시점

1 소개

모브사이코 100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타케 우키.

시오 중학교 2학년생이며, 모브의 소꿉친구이자 짝사랑 상대. 작중 2화에서 첫등장 하였고 온 학교의 아이돌[1]이라는 설정이 있지만 스토리상 접점이 적어서 그런지 비중이 공기화되어가고 있다. 독자들도 존재를 잊기 일쑤. 실제로 츠보미는 몹싸 등장인물 문서 개설후 1년하고도 1개월만에 이름이 올라갔다. 나름 여주인공이지만 간간이 모브의 회상이나 학교행사때나 등하굣길에서 잊혀져갈 즈음 한 컷정도 등장하는 것이 전부. 그렇긴 해도 작가 ONE의 그림체에서도 미인인게 드러날 정도로 혼자 작화가 달라서 한 번 나올 때마다 임팩트가 상당하다.

2 작중 행적

츠보미 본인은 모르고 있겠지만 모브가 육체개조부에 들어가게된 이유이자 여러 학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드는 동기부여의 역할을 하고 있다. 마냥 모브가 짝사랑하는 걸로도 보일 수 있겠지만 모브가 학생회장으로 출마할 때, 벌칙게임으로 고백한 여자애가 자신의 소설원고를 찢은 걸 염력으로 다시 모아줄 때, 마라톤 경기때 등 의식하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또한 소꿉친구답게 어렸을 적부터 모브가 초능력으로 강아지와 개구리를 띄우거나 철봉이 휘는 걸 보여주며 놀았기 때문에 모브가 초능력자라는 사실을 알고있는 사람 중 한명. 특히, 모브가 초능력자라고 해서 특별취급하지 않고 레이겐처럼 대수롭지 않게 대하는 사람 중 한명이기도 하다.

모브가 짝사랑하는 여자아이인 만큼 모브의 정신건강(?)에 약간 안좋은 발언을 한 적이 꽤 있었다. 예를 들어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모브에게 분위기를 읽으라는 냉정한 소리를 하거나 츠보미에게 관심을 끌려고 초능력을 보여주는 모브에게 질렸다라는 소리를 하기도 한다.

또한 시오 중학교 부활동 중에 츠보미 팬클럽이 있을 정도로[2] 과연 학교의 아이돌 답게 인기가 상당한 모양.
이래저래 옛날에는 잘 어울리며 놀다가 지금은 대화를 잘 주고받지도 않는 사이로까지 된 것인지 계기나 사건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나 일단 비중부터가 적어서(..) 자세한 떡밥은 이야기가 조금 더 진행돼야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1. 모브는 이 사실을 신문부인 메자토 이치가 알려줄 때까지 모르고 있었다.
  2. 하지만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폐부되었는지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