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다 신지

高田 慎二(たかだ しんじ)

파일:Attachment/takada shinji.jpg

하급생의 등장 인물.

성우는 미야타 코우키.

주인공의 클래스 메이트로 원작에서는 내성적이고 주인공을 동경하며 1류 대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만 하기 때문에 아무 활약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자유분방한 주인공이나 시즈카 선생은 불쌍하게 본다. 할 일 없어 가는 미노루의 집처럼 심심해서 한 번 가 보면 본인은 보기 힘들고 그의 어머니를 볼 수 있는데 모성애(?)를 볼 수 있다. 중간에 무리하다가 뻗어서 병원에 입원한다. 솔직히 시즈카 선생을 공략하기 위한 문병을 가주는 사이 정도의 비중이지만 엔딩에서는 나름 인생의 승리자가 된다. 일단 1류 대학에 붙었고, 병원에 입원할 때까지 가지고 있던 짝사랑인 시즈카 선생도 놓아준데다, 여자 친구도 낚는다. 주인공이 보기엔 자신보다 더한 거물이 되어간다는 평. 거의 대부분 미유키가 그의 여자 친구로 나오는데 그 이유는 대화를 나눠본 히로인들 중 호감도가 가장 낮은 히로인이 신지의 여자친구가 되기 때문이다(!). 특별한 공략을 하지 않을 경우 미유키의 초기 호감도가 가장 낮다(25). 그외엔 레이코(27)정도. 미나미자토 아이의 경우 특정 이벤트 때 대답을 잘못하거나 다른 히로인을 애인이라고 대답하면 호감도가 10이 되는데 이 이벤트를 겪으면 거의 100% 아이가 신지의 여자친구가 된다.

다만 이것도 일정 수준 이하의 호감도의 히로인이 있어야만 발생다. 지장보살에게 대량의 돈을 바쳐서 전원의 호감도를 어느 정도 높여놓으면 애인 소개가 아예 없고 그냥 고맙다고만 한다.

OVA판과 드라마 CD에는 등장하지 않고[1] TV판에서는 원작과 다른 성격으로 여러 가지 활약을 한다.[2]
  1. OVA판에서는 사실 지나가는 장면에 한 번 나오지만 이게 끝이다.
  2. 주인공의 부탁에 따라 하루히코의 합성 사진도 만들고 학원제 때는 미인 선발 대회 홍보하러 다니고 당선자로 뽑힌 아이를 찾으러 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