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토리코(만화)/등장인물
1 개요
토리코의 등장인물 중 한 명, 센츄리 스프 에피소드에서 처음 등장했다. 성우는 쥬다이KENN / 최승훈[1] / 토드 하버콘
2 작중 행적
백마를 타고 다니며 동양 풍 복장을 한 소년으로 자연식과 자연섭리를 주장하는 구르메 나이트의 신입원이다.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센츄리 스프를 찾으러 왔는데. 그 이유는 수장이자 자신의 생명의 은인인 아이마루를 살리기 위한 약을 살 돈을 얻기 위해서. 구르메 나이트의 교리에 따라 약과 같은 정제된 것들은 투여가 금지되어 있지만 라이프의 약재료들은 천연재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므로 교리에도 어긋나지 않을 거라는 게 그 이유였다.
아이마루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이유는 어릴 적 그에게 갑자기 생긴 그루메계의 저주로 인한 시한부 인생 때문. 하지만 무엇보다도 괴로웠던 건 모든 사람들이 자기를 기피하고 외톨이로 남겨지는 것이었다고 한다. 그 때 구원의 손길을 준 것이 바로 아이마루. 아이마루의 병식능력 덕분에 저주는 사라졌지만 그 증거라 할 수 있는 왼쪽 눈은 여전히 그대로 남아 있다. 때문에 평소에는 머리카락으로 왼쪽 눈을 가리고 다닌다.
주 사용 기술은 오프너 샷. 강력한 일격으로 척추뼈를 탈골시키는 기술로 상당한 집중력을 요하는 기술인데. 집중력이 낮기 때문에 아이마루가 알려준 집중력 강화 동작인 프리샷 루틴[2]을 사용한다. 최종오의는 오프너 샷 코크 스크류.
센츄리 스프를 찾으러 가는 도중 미식회 5지부장 보기우즈와 대치한다. 자신이 가진 공격기술과 극상성인 보기우즈를 상대로 엄청나게 고전하지만[3] 냉정한 분석으로 절대 빠지면 안 되는 뼈인 선골[4]을 뽑아내 승리한다. 이후 재생사 텟페이에게 구조, 치유의 나라 라이프에서 만능약을 받아 아이마루에게 전달한다.
이에코 김 에피소드에서도 등장. 에코 김을 찾는 토리코 일행과 만나서 에코김을 생산해내는 솔라 터틀이 있는 마을로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