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님의 연애수사

1 개요

7day에서 제작한 모바일 게임. 출시일은 8월 3일. (연도 추가바람)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사전예약자들에게는 3000골드와 레벨 2 탐정복을 지급하였다.

2 게임 설명

시티의 유명 인사 괴도 X!

그리고 그런 괴도 X에게 첫 키스를 도둑맞은 탐정님!!
용의자 4명 중, 첫키스를 훔쳐간 괴도 X는 누구?!

선배가 정말 좋아요!

병약한 순정파 후배, 나온

그대인가, 나의 계. 약. 자. 가?

중 2병 안대남, 새안

오타쿠가 아닙니다.

완벽한(?) 학생회장, 월터

학생만 아니었어도,

능글맞은 변태 양호선생님, 랑쉐

그리고
친애하는 탐정님,

오직 나에게만 예고장을 보내는 괴도 X!!

과연 탐정님은

잔소리쟁이 조수 마틴의 걱정과 달리
괴도 X를 잡을 수 있을까?

괴도 X는 이 안에 있다!!

탐정님의 연애수사!

3 등장인물

3.1 플레이어

시티에서 인정받은 자타공인 탐정. 항상 괴도 X가 플레이어에게만 예고장을 보내기 때문에 시티에서도 괴도 X를 잡는 공인 탐정으로 인정해주었다. 하지만 괴도 X 사건 외에는 별다른 수확이 없어서 탐정 사무소는 늘 휑한 상태이다. 괴도 X를 붙잡기 위해서 용의선상에 있는 4명이 다니는 학교에 전학생으로 들어가 용의자들과 지내면서 점차 사랑을 트게 된다.

약간 맹하고 둔한 구석이 있어서 괴도 X가 아닌 것에는 흥미를 가지지 않는다. 특히나 사랑 고백하는 장면에서는 대놓고 무시를 할 정도로 비이성적인 것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 변장하는 것도 약간 어설프기 때문에 늘 항상 들켜서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많다. 혼잣말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때문에 마틴에게 혼잣말 하는 버릇을 고치라고 늘 잔소리를 듣고 있다.

이름은 자신이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이름은 없다.

여담으로 몸매부터 키까지 중학생스럽지 않다. 인게임 내 중학생이라고는 믿을수 없을 정도의 거유다. 저번에 대박을 친 진짜 고등학생 여주와는 비교될정도 그외 일러스트 역시 굉장히 크다. 물론 7day게임중 더 큰 거유 여캐는 많지만 그 여캐들은 거유라는걸 컨셉으로 잡기 위해서인데, 이 여주는 그런것도 아니며 게임내 언급되지도 않는다는걸 보면 특이한 편. 키는 작다는 언급이 있지만 이건 고등학생 입장에서 봤을때지 일러스트, 특히 월터 일러스트에선 전혀 아니다. 월터의 키는 누가봐도 작은 키는 아니라고 하는데 중3인 여주와 고2인 월터의 키차이는 머리 한개 정도 차이 무려 2살 연상 게다가 누가봐도 작은 키는 아닌 월터와 머리한개 차이면 키도 꾀나 큰편

3.2 나온

시티에서 가장큰 병원 원장의 아들로 상류층 인물이다. 건강이 굉장히 않좋은지 종종 쓰러지거나 아팠던 이야기가 자주 나온다. 성향은 오로지 선배만을 위해서라면 선배 대신 다쳐 줄수도 있고, 선배를 위해 불구덩이에도 뛰어들 기세인(...) 메가데레 속성 동시에 눈에 맛이 간다는 언급을 보아 안데레 기질도 있는듯.

여주인공과 처음 만나는 계기는 여주인공이 나온을 찾으러 계단 내려가다 넘어져서 나온의 배위에(...) 떨어지는 것이 첫만남이다.[1] 나온의 말로는 천사가 내려온줄 알았다고... 성격은 여주의 둔함을 매력이라 할 정도로 낙천적이지만, 둔한것 때문에 답답하긴 답답했었던듯 하다.

여담으로 스토리 내내 마틴과 싸운다. 여주인공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챙기는 마틴이 마음에 안든듯.

또다른 여담으로 한번은 나온이 예전에 엄청 아파서 며칠을 입원한 상황이였는데 어느날 새벽 한 여자애가 와서 자신에게 이런저런 말을 하다 날이 밝을 때쯤 빨리 나아라는 말을 하고 갔는데 놀랍게도 다음날 나온의 열이 내린일이 있었다. 그때 나온은 하루아침에 나을 상황이 아니였고, 퇴원후 기록을 살폈지만 그여자애가 입원한 기록도 없었고, 문병올 시간도 아니였다. 여주는 그냥 여자애가 산책 겸으로 가서 그런거라고 대답하곤 자신은 어릴때 그랬다는 말을 한다. 나온은 별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는 그 여자애는 천사일거라고 한다. 하지만 정황상 아무리 봐도 그여자애는 여주가 맞다.[2]

3.3 새안

풀네임은 새안 그랑쉐 응?[3] 본인을 흑마의 프린스라고 말하며 다니는 오른쪽 눈에 안대를 쓴 중2병 캐릭터 오드아이다.[4]

시작부터 중2병스러움을 이리저리 선보여 항마력이 약한 여주에게 열심히 얻어 맞는다. 이후 여주를 자신의 계약자로 강제 임명해서 데리고 다닌다.

당황하거나 겁먹으면 사투리가 자동으로 튀어나온다. 게다가 보기와 달리 겁도 많아 겉으로는 계속 흑염룡이 날뛴다 어쩌다하면서 무서워하는걸 보면 갭모애. 하지만 이런 단순한 중2병인것과는 달리 굉장히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다. 가족들과의 첫 여행날 여동생이 행방불명 되었으며,[5] 중학교 때부터 왕따인 경험까지 있었다. 중2병은 새안이 이런 왕따등의 상처를 이겨내기 위해 선택한 방식. 그래서 누군가를 잃는걸 실어하는지 여주가 강도들을 쫓아 갔을때도 가짜 괴도X가 여주에게 총을 겨눴을때도 계약자를 잃을수 없다며 벌벌 떨고, 말을 더듬으면서도 나서기까지 한다.

3.4 월터

3.5 랑쉐

3.6 괴도 X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 기타

  • 7day의 다른 게임들과 동일하게 과금 유도가 심한 편이다. 출석 보상으로 주는 골드가 높고 (300골드) 가끔 푸쉬 알림으로 골드를 줄 때도 있으니 심각하게 과금을 하지 않아도 된다.
  • 스토리가 약간 개연성이 없는 경우가 있다.
  1. 이 때 나온이 피를 토하는 듯한 묘사가 있지만 토마토 쥬스라며 얼렁뚱땅 넘긴다.
  2. 하지만 끝까지 그 여자애가 여주인지는 밝혀지지 않는다.
  3. 네번째 공략캐의 이름을 보자
  4. 오른쪽은 노란색 왼쪽은 보라색 눈이다.
  5. 그래서 자기 동생처럼 행방불명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 주말마다 공항으로 와서 길을 잃어버리거나 길을 묻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있다. 공항지리는 새안이 어지간한 직원보다 빠삭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