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나의 백성들이여, 우리 해안에 악의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지고 있다. 분연히 일어나 적을 처치하고 가족과 친구들의 목숨을 구해야 한다! 더 이상 참을 수는 없다! 백성들이여, 반드시 싸워 이겨내야만 한다!" - 국왕 테레나스 |
지도 크기 : 초소형 (96 * 96)
타일셋 : 마을
인원 : 2
휴먼맵. 이유는 크게 2가지.
1) 패멀하기 좋다.
- 멀티의 크립들도 약한데다, 거리는 아군의 본진과 가깝고 적 본진과는 꽤 멀다. 즉, 상대가 멀티를 견제하기 힘들다는 것. 게다가 고블린 연구소가 본진 근처에 존재하므로 패멀 시 필요한 나무수급을 담당할 고블린 슈레더를 빠르게 생산 가능하다. 연구소는 휴먼의 사냥 코스 내에 포함되어 있어 언제든지 뽑을 수 있다는 점이 힘을 실어준다.
2) 본진 주변의 크립들이 대부분 미디움 아머이다.
- 오크도 그런트의 단독 크리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휴먼의 밀리샤를 동원한 속도에는 미치지 못한다. 트위스티드 메도우는 락골렘 지역에서 경험치 책이라도 나와야 그나마 빠른 3레벨이 가능하나, 이 맵은 그런 거 없이도 트위스티드 메도우에서 경험치 책이 나왔을 때와 비슷한 타이밍에 3레벨을 찍는게 가능하다.
오죽하면 휴레나스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니... 테레나스가 휴먼 왕이니까 휴먼맵인건 당연하다? 아이템 공략
그리고 언데드에게 있어서는 '가장 불쌍하게언데드스럽게 질 수 있는 맵'이다. 언급했듯 본진 바로 위에 연구소가 있기 때문에 언제 쉐퍼 테러로 지거랫이 2~4개가 날아갈지 모르기 때문. 프로들의 경기, 특히 언오전을 보면 윈드워크를 쓴 블마가 쉐퍼를 2마리 사고 스피드 스크롤을 써서 언데드 지거랫을 날려버리고 말려죽이는 경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