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봇

350px-Technobots.jpg
테크노

1 설명

트랜스포머 G1에 등장하는 오토봇의 컴바이너팀이자 G1 최후의 컴바이너팀.[1]
시즌3의 중반부부터 등장한다. 이들의 창조주는 그림록으로 유니크론의 머리 내부에서 부품들을 조립해 만들어낸다. 당시 그림록은 우연한 사고로 오토봇 최고의 천재가 된 상태로 오토봇들이 테러콘들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자 이들에게 맞서기 위해 테크노봇들을 만들어 낸다. 멤버는 대부분의 컴바이너팀들처럼 5명으로 첫상대였던 테러콘들과 대칭되며 라이벌이다.[2]

2 각 멤버들

스캐터샷-테크노봇 팀의 리더로 G1에 등장한 컴바이너들 중 유일하게 트리플 체인저이다. 사이버트로니안 전투기와 대포로 변신한다. 합체 시 컴퓨트론의 몸통이 된다.

에프터버너-사이버트로니안 오토바이로 변신하고, 합체 시 컴퓨트론의 오른쪽 팔이 된다.

스트레이프- 사이버트로니안 전투기로 변신하고, 합체 시 왼쪽 팔로 된다.

라이트스피드-사이버트로니안 자동차로 변신하고, 이름처럼 속도가 빠르다. 합체 시 컴퓨트론의 왼족 다리로 된다.

노즈콘-사이버트로니안 드릴 차량으로 변신한다. 테크노봇들 중 가장 처음 만들어진 로봇으로 그림록이 유니크론의 머리를 뚫고 나오는 데 도움을 주었다. 합체 시 컴퓨트론의 오른쪽 다리로 된다.

3 컴퓨트론

Computron_by_Don_Figueroa.jpg

이름은 컴퓨트론. 존재목적, 디셉티콘 군단의 괴멸!!!

[3]

테크노봇들이 합체한 형태.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다른 컴바이너들이 합체하면 지능이 개별 멤버들보다 떨어지는 것이 비해,[4] 컴퓨트론은 합체하면 개별 멤버들보다도 훨씬 지능이 높아지는 데 이는 컴퓨트론이 똑똑해진 그림록의 지능을 전부 다 물려받았기 때문이다.[5]따라서 컴퓨트론은 G1 세계관 내의 컴바이너 들 중 가장 지능이 높다. "~할 확률 몇 %"라고 말하는 말버릇을 지니고 있다. 유일한 문제라면 지능이 너무 높아서 그냥 닥치고 총 쏘면 이길 만한 전투에서도 전략 생각하느라 그사이 돌격한 적에게 털리는 경우가 있다(...). 안습

일본판 이름은 컴퓨티콘(コンピューティコン)으로 보통 데스트론(디셉티콘)의 부수집단명 이름이 'XX티콘'에서 'XX트론'으로 바뀐것과는 반대로 사이버트론(오토봇)의 합체전사라 그런지 'XX티콘'이 붙었다.

컴바이너 워즈 애니메이션에서는 메나졸에게 사정없이 두들겨 맞는다.(...)

최신 컴바이너 워즈 완구에서는 왼쪽 어깨에 UFO 형태의 스크라운지와 작은 전투기 형태의 사이백스가 추가되어 총 7대 합체가 되었다.

성우는 버트 크래머, 리키 헤이버그[6], 시오야 요쿠, 에바라 마사시[7](일본판).
  1. 미국판 G1 한정으로 테크노봇을 기점으로 새로운 컴바이너팀은 등장하지 않았다.
  2. 테러콘들이 동물로 변신한다면 테크노봇들은 사이버트로니안 비클들로 변신하며, 테러콘들의 합체형태인 어보미너스가 지성이 합체전사들중 가장 낮다면 테크노봇의 합체형태인 컴퓨트론은 합체전사들 중 가장 지성이 높은 존재이다.
  3. 참고로 위 일러스트는 어째서인지 G1 애니 작중하고 다르게 에프터버너와 스트레이프(오른팔과 왼팔)의 합체 위치가 서로 뒤바뀌어있다.
  4. 프로텍트봇의 디펜서는 지능 하락이 거의 없는 편이다. 이정도만 되도 상당한거지만...
  5. 마리사 페어본왈 테크노봇이 컴퓨트론으로 합체하면 웬만한 슈퍼컴퓨터보다도 연산 처리 능력이 더 뛰어나다고....
  6. 컴바이너 워즈.
  7. 헤드마스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