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마리아의 등장인물 중 한 명. 드라마 CD 성우는 호시노 타카노리.
소설의 주인공인 마리아로즈보다 일반적인 주인공 포지션에 더욱 가까운 인물이다. 마리아로즈는 예쁘장하게 생겼고 소설 진행이 마리아로즈에 의해 진행된다는 것 빼고는 오히려 조연 캐릭터에 가깝게 설정되어 있다.
일단 메인 클랜인 ZOO의 마스터를 맡고 있고, 여러가지로 신비에 싸여있는 인물. 모습은 딱 보았을 때는 광대로 오인받을 정도로 요란하게 화려한 갑옷을 착용하고 있다. 오렌지색 불꽃 무늬가 장식된 전신갑옷에 역시나 크고 화려한 대검을 사용. 또한 전투력은 작중 인물들 중에서도 톱클래스를 달리고 있다. 1권에서부터 고대의 마도왕 중 한명인 '사령여왕' 레이디 링레이와 그녀의 부하들인 전율악단 그리고 사령왕국의 영혼병사들과의 전투에서 유감없이 그 모습을 발휘. 인간 같지도 않은 클랜 SmC의 마스터 SIX, 클랜 런치타임의 마스터 아지안을 상대로 전혀 물림없는 전투를 보여주기도 하고, 각종 악마들에 대한 지식도 뛰어나서 이들과의 전투에도 능숙하다. 게다가 나이를 먹지 않는 듯한 묘사가 있다.
또한 1억명 중에 한 명 정도 태어난다는 흉운을 타고난 사피니아가 자신의 흉운과 불행을 상쇄시키고자 금기인 점의 일종인 칠천점성술을 쳐서 만난 남자가 토마토 군이다. 이 결과가 서쪽인 엘덴으로 가서 성스러운 단죄의 검을 휘두르는 '파전만상칠성'의 한사람을 만나라는 결과. 게다가 목숨을 구해준 전직 어새신 핌퍼넬은 자신에게 완전한 복종과 충성을 맹세한 사이.
그가 가지고 있는 검과 갑옷에는 모종의 설정이 숨어 있는 듯.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 위험하거나 전력을 다해야 되는 상황이 오면 평소에 착용하는 갑옷의 모양이 변화한다. 노출되 있는 머리를 감싸는 형태로 용의 형태인 안면투구가 나타나고 갑옷의 불길 무늬에서 진짜 불꽃과 흡사한 효과가 나타난다.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 거기다가 이 갑옷은 손상을 입어도 스스로 복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생일은 4순월 11일. 트와닝에 따르면 이 날은 ZOO가 결성된 날으로서, 기왕이면 이 날을 생일로 정하라고 릴루코가 제안했다는 듯.
방랑하는 별의 신(원더링) 소오르와 모종의 연관이 있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