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우마 타이가

듀엘 세이버/Duel Savior(デュエルセイヴァ)의 등장인물이자 주인공.
PC판에선 성우 없음, PS2 판에선 스기야마 노리아키.

이성을 굉장히 밝히는 가벼운 성격의 고교생으로, 어떤 사정에 의해 여동생 토우마 미아와 함께 단둘이 생활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아르바이트를 하던 편의점에 전시된 잡지들을 닌자하려는 꼬맹이들을 퇴치하다가 붉은책을 발견하게 되고, 거기서 즉석으로 여동생과 함께 이세계 아바타에 소환되면서 그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바타에서는 전례가 없었던 남성 구세주 후보다. 구세주 후보는 오직 여성만이 존재했던 아바타의 역사라 최초엔 의심도 받았지만, 이후 선보인 투기장에서의 퍼포먼스나 전장에서의 활약에 의해 탄탄하게 입지를 다져간다.

그의 소환기는 대검형태의 '트레이터', 그치만 공격 모션을 보면 굳이 검 뿐만이 아니라 도끼, 삼절곤, 건틀릿, 폭탄, 뽕망치...등으로 변신한다.

지독한 호색한에 가볍고 연파한 성격이지만 이세계에 소환되어 동료들과 부대끼고, 파멸이 본격적으로 침략해 들어와 목숨을 건 전쟁을 치러나가면서 인간적으로도, 그리고 구세주 후보로서도 차근차근 성장해나간다.

진엔딩 루트가 PC판에서는 하렘 루트, PS2판에서는 하렘 루트에서 치환된 크레아 루트로, 작중에 등장하는 거의 대부분의 여성 캐릭터들로부터 무한대의 호감을 얻는 하렘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