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쿠라 카즈야의 만화 WILD ADAPTER의 주인공 중 한명. 또 한명의 주인공인 쿠보타 마코토가 골목 뒤에서 주운 소년으로 과거를 기억하지 못한다.
드라마CD와 애니메이션 성우는 이시카와 히데오.
쿠보타의 감상으로는 커다란 고양이로, 그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고.
솔직하고 쾌활한 성격이지만 꽤 건방진 구석이 있다. 무언가에 쉽게 열광하지만 그만큼 쉽게 질리는 편. 단순해보이지만 의외로 생각이 깊은 것 같기도 하다. 심성이 바른 편.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면도 있는가하면 아니라고 생각할 때엔 돌려 말하지 않고 딱잘라 비판한다. 건강한 소년 타입.
오른쪽이 짐승처럼 되어있다. 그 손은 조직 자체가 인간의 것이 아니며 도로표식도 뜯어낼만큼의 엄청난 괴력을 발휘한다.(게임기 컨트롤러도 몇 번 부순 적이 있다.) 통증도 느끼지 못하는듯, 오른손은 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을 구분하지 못한다. 가끔 극심한 통증이 올 때가 있다. 느리지만 침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양.
싸움의 경우, 총이나 칼같은 도구를 쓰기보다는 직접 몸으로 싸우는게 특기. 오른손의 괴력덕분이기도하지만 본인 자체가 그렇게 싸움을 못하는 편은 아닌듯.
세키야와 사나다는 그에게 관심을 가지며 이런저런 이유로 그를 노리고 있다.
기억을 잃었음에도 꿈 등으로 갑자기 과거의 기억을 보는 경우가 있다. 그 기억은 그다지 기분 좋은 기억이 아닌 것으로, 아키라가 그의 이름을 부르며 그에게 무언가를 하고 있다.
일본의 배우이자 가수인 토키토 사부로의 성을 따왔다. 이름은 그의 발목에 걸려있던 발찌의 플레이트에 적혀있었다.
약물 전반에 거부반응을 일으키며 약물이 듣지 않는 몸이다.
1권 맨 첫 부분에 나올 때엔 도쿄 시모키타자와에서 수 명의 사람들에게 쫓기고 있었다. 이때까지만해도 기억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