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L5

마징가Z에 나오는 기계수.

초록색의 몸체에 머리에 얼굴대신 팔이 달려있고, 얼굴이 가슴에 달려있는 괴악한 기계수. 보스 왈 "닥터 헬도 아이디어가 다 떨어졌구만."

하지만 얼굴이 앞으로 늘어나는데다가 힘이 어마어마하게 강하고, 이빨은 초합금마저 씹어먹을 정도로 강력하다.

브로켄 백작은 아침에 모리모리 박사의 묘를 참배하던 코우지를 붙잡고, 코우지를 대신해 닥터 헬이 만든 짝퉁 사이보그 코우지를 연구소에 잠입시킨다.

연구소에 잠입한 짝퉁 코우지가 활동하는 동안 닥터 헬은 트리플L5를 도시에 상륙시키고, 사야카와 보스가 트리플을 막으러 나선다. 하지만 트리플은 다이아난의 미사일을 주먹으로 쳐내고 입으로 씹어먹더니 덤벼드는 다이아난을 잡고 늘어나는 얼굴로 마구 가격하고, 보스보로트가 뒤에서 붙잡지만 오히려 보로트를 잡아서 집어던져버리고 연구소로 가버린다.

연구소에 도착한 브로켄은 유미 교수에게 항복을 권고하고, 유미 교수가 항복을 거부하자 트리플이 나서서 연구소의 방어막을 부순다. 연구소의 전자파로 트리플을 막고 있을무렵 다시 일어난 보로트와 다이아난이 도착하고, 보스가 보로트의 신무기를 보여주겠다면서 누차를 로켓탄에 태워 발사하지만, 씨도 안 먹힌다.

보스의 삽질에 한숨을 쉰 사야카는 미사일로 트리플의 3번째 팔을 파괴하고 트리플을 공격하지만, 그 순간 브로켄이 코우지를 인질로 잡고 있다면서 유미 교수에게 항복하라고 말한다.

유미 교수는 어쩔 수 없이 항복하려고 했지만, 알고보니 인질로 잡힌 코우지는 가짜였고, 진짜 코우지는 마징가로 출격해 트리플과 싸운다. 트리플에게 드릴 미사일을 날리는 코우지였지만, 오히려 주먹으로 쳐낸후에 얼굴을 늘려
마징가를 때리고는 펀트 킥을 날려 마징가를 걷어찬다. 거기다가 트리플이 마징가의 왼팔을 물어서 뜯어내는 바람에 큰 위기에 빠진다.

그 순간 다이아난이 뒤에서 트리플을 붙잡고, 그 틈을 노려 코우지는 로켓 펀치로 트리플을 완전히 파괴해버린다.[1]

파괴된 트리플을 쳐다보던 닥터 헬은 가짜와 진짜마저 구분못하는 브로켄의 멍청함을 한탄하면서 유능한 신 간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 다이아난은 로켓 펀치가 날아오기 전에 먼저 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