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룡 다크렉스

1 개요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2 효과

한글판 명칭파괴룡 다크렉스(미정)
일본판 명칭破壊竜 ダークレックス
노말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0000X칼바람(타치카제)디노 드래곤1
【자동】【바인드 존】【리미트브레이크】(4)(자신의 대미지가 4이상일 때 유효):【당신의《칼바람》의 리어가드를 3체 골라, 퇴각한다】당신의 그레이드3이상의《칼바람》의 뱅가드가 어택한 배틀의 클로스스텝 개시 시, 그 배틀 중, 어택이 히트하지 않았다면,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했다면, 이 카드를 라이드한다.
【기동】【패】:【이 카드를 바인드 한다】자신의《칼바람》을 1체까지 선택한다, 그 턴 중, 파워+3000.
거친 용이여, 이제 일어나 일어나 새벽으로 진군하라! 슈페리얼 라이드! 파괴룡 다크렉스!(뱅가드 애니 95화中 류도 군지)

3 설명

제일급 위험 생물로 지정된 악룡.

"타치카제”에 소속되어 있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형식뿐이며, 현재는 중범죄자가 수감되는 지하 감옥에 투옥되고 있다.
파괴 욕구에 이성이 삼켜져 있어 목적을 위해 무엇인가를 부수는 것이 아니라, 파괴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위험하고 사나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
파괴 충동에 신체가 순응하고 있는지, 몸에는 치사성의 독을 가진 자신의 체액이 스며든 무수한 칼날을 숨기고 있다.
공허한 파괴를 계속 요구하는 암흑의 폭군.
그는 기다리고 있다. 다시 지상을 유린하는 그 때를.

유닛의 모티브가 되는 공룡은 티라노사우루스너도?
창람함대에서 군룡 랩터 커넬과 같이 추가된 유닛.
바인딩된 상태에서 효과가 발동되는 최초의 유닛이다. 게다가 핸드에서 바인딩하면서 3k를 펌핑하는 능력은 핸드에서 절대가드의 코스트로 썩어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라이드하면 스탠드 된다는 룰을 이용해, 배틀 중 라이드해 상대를 이중으로 압박하는 데에 쓰인다. 다른 클랜의 배틀 중 스탠드하는 유닛들[1]과는 달리 어택이 히트했을 때가 아닌 어택이 히트 실패했을 때 효과를 발동 한다는 점이 이 카드의 특이사항이자 장점.
익룡 스카이프테라, 익룡 슬래시프테라, 익룡 빔프테라와 같은 프테라 계열 유닛과 상성이 좋다. 이 경우 익룡 슬래시프테라, 빔프테라의 효과는, 라이드 후에 능력이 발동되므로 다크렉스에게 몰아주는 것이 가능하다.

노룡 블래스트사우루스나, 성새룡 브라키오 캐슬같은 카드와도 상성은 좋지만 효용성이 떨어지기에 잘 사용되지 않는다.

만약 랩터 커넬에 라이드해버린다면 10k 뱅가드가 되어버린다는 사실은 요주의

4 애니메이션

95화에서 류도 군지가 사용. 슈페리얼 라이드는 성공했지만 그 공격도 막혀버렸다.
리미트 브레이크의 기술명은 '오퍼레이션 그레이트 라이드'

5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창람함대BT08/017, S12RR, SP일본최초수록
  1. 슈테른 브라우크류거, 드래고닉 오버로드 디 엔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