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독스(PARADOX) | |
<#C9C0BB>작가 | 김현수 |
<#C9C0BB>연재처 | 레진코믹스 |
<#C9C0BB>장르 | 판타지 / 액션 |
<#C9C0BB>연재요일 | 목요일 |
<#C9C0BB>사이트 | <:>보러가기 |
※토론 합의로 스포일러를 쓰지 말것!
1 개요
꿈 속 그곳에서도 가장 깊은, 몽마가 인간의 공포심을 얻기 위해 악몽을 꾸게하는 몽마들의 세계 '파라독스'. 그곳에 나타난 몽마살해범 미스트로 더이상 악몽은 인간만의 것이 아니게 된다! 기억을 잃은 채 모든 몽마를 죽이기 위해 싸우는 몽마 미스트와 그를 주변으로 모이는 친구, 동료, 그리고 적까지. 몽마들의 악몽이 시작됩니다!
2 등장하는 개념
2.1 공포의 열매, 에너지
인간들을 자신들의 악몽속에 빠뜨려서 인간들을 공포에 절여서 실컷 괴롭히면 나오는 에너지. 몽마의 주식이자 힘의 근원. 처음에는 "공포의 열매"라는 것이 나오고 그걸 모아 농축시키면 "공포 에너지"가 된다. "공포 에너지"를 3번 합치면 "압축된 공포 에너지"가 되며, 먹으면 먹을수록 강해지기에 이걸 섭취한 몽마들은 힘을 얻을 수 있어서 가끔가다 하급 악몽들이 자신도 최강이 되겠다며 이를 훔쳐먹는 일이 발생하지만 육성주에겐 미치치 않는 듯 하다. 한번 거대한 몸집의 이레귤러가 "공포의 열매"를 잔뜩 먹었으나, 카인은 "안타깝지만, 그 정도로는 날 죽일 수 없다."라고 한 것을 보면...
2.2 이레귤러
몽마 살해범. 주인공인 미스트나 이레귤러를 대량으로 양산 해내는 포이즌이 있다. 사천왕 중 한 명인 카인이 이러한 이레귤러를 없애는 일을 하고 있으며, 죽인 이레귤러는 거두워 줄 영광을 주지 않고 그대로 방치를 해 놓는다. 이레귤러에게 죽은 몽마들은 '그 곳'으로 갈 수 있다고 한다.
3 등장인물
3.1 미스트 일행
- 미스트 - 작품의 주인공.
초반의 미스트 |
몽마.... 죽...인다!
.... 그.... 표정... 왜지? 공포로 일그러진 그 표정.그걸 보면, 기분이 아주 좋아져!!
자... 어서 더 보여줘!! 더!!! 더!!!
나는.... 몽마들의.... 악몽이 되겠다!!
같은 몽마임에도 불구하고 예전 기억 때문에 상당한 트라우마로 남았는지, 모든 몽마를 증오하고 있다. 복수심 하나 만으로 움직이고 있었으며, 루나와 만난 후에는 자신의 몸과 기억을 되찾는 일을 하고 있다.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미스트의 몸은 육성주들의 핵 안에 각각 들어있었으며 그들을 쓰러트려야 원래의 몸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한다.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육성주를 한 명 한 명 쓰러트려서 지금 어느정도 본모습을 되찾고 있다.
초반에는 아무 이유없이 몽마를 죽이고, 기억이 없는 상태에서 혼란스러워했다. 희미한 기억만을 의존해 몽마들을 모조리 죽이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1] 라며 안쓰러울 정도로 광기어린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점점 육체를 찾으면서 부보에 관한 기억과 이성도 함께 되찾는 듯 하다. 다만 몽마들은 제외. 몽마들 앞에서는 가차없이 광기를 보여주고 있다.다크히어로감
여담으로 작가의 imgur블로그에만 가 보아도 귀여운 미스트의 모습이라던가확실히 인상이 지금과 꽤 다른 모습이다. 미스트 귀엽다 귀여워.... 이 앞에 거론되는 사이트처럼 언젠간 미스트가 저 위에 있는 이미지처럼 웃는 얼굴이 아닌 부드럽게 웃을 날이 올 지...리나는 죽었어, 이젠 없어!
현재나 앞으로의 미스트를 생각 해 보면은 복수의 끝에 과연 행복은 있을 지가 문제이다. 작품이 완결되어야 알 일이겠지만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지금의 미스트에게 있어서는 어딜가든, 뭘 하든 안습의 길이나 다름없을거라 추정되고 있다. 후에 발바툼하고 큰 연관이 있다.
- 부보 부보 줄여서 부보 - 부엉이다. 미스트의 과거를 알고 있는 인물중 한
명(?)마리 이며 예전에 인간인 리나, 몽마인 미스트와 친구였다고 한다. 부보의 증언에 의하면 미스트의 성격은 예전에 저런 성격이 아니었다고 한다. 당장 프롤로그만 봐도 리나와 같이 있던 시절의 미스트는얼굴은 없지만순하게 생기긴 했다. 루나와 만난 후 가끔 루나가 부보의 몸을 빌려 통신을 하기도 한다.
- 니들 - 루나가 미스트에게 준 선물. 성 안내 역할을 맡고 있으며, 미스트의 수복, 능력의 부여를 했다. 니들을 얻은 후의 미스트의 스킬 중에 바늘공격과 자가 수복이 추가 되었다.
3.2 육성주
- 달리 - 작품에서는 사망이 직접 묘사되지는 않았지만 육성주로서 제일먼저 사망했다. 미스트의 신체부위가 프롤로그 때부터 있었다는건 아마 루나한테 썰린후 미스트의 신체중 하나인 눈을 얻었을 가능성이 높다.
- 바도르 - 이 작품에서 제일 처음 나온 육성주중 한 명이며 광기에 쩔어버린 미스트에게 당해버리고 만다. 몸은 사천왕 중 한 명인 카인에게 거두어졌다. 그 후로 몸은 사천왕의 빅터에게 넘어간다. 이 때의 미스트는 아직 육성주의 "핵"의 정체를 몰랐던 때라 육체의 일부분은 찾지 못했다.
- 토드 - 늪지의 성 주인. 미스트에게 당하고 미스트가 처음으로 자신의 몸을 한 조각 찾아내었다.
- 테노
자, 이제 나도 너랑 같은 '이레귤러'야.
인형의 성 주인. 테노는 다른 육성주들과 달리 육성주의 임무에 대해 지루해 하고 있었으나 미스트의 등장과 흥미 를 느꼈었지만, 루나가 테노한테 주술을 걸어버려서 테노가 미스트를 공격하면 자신도 상처받는 몸으로 만들어 버린 후 이에 흥미로움을 느껴 미스트가 보는 앞에서 스스로 자신의 성을 없애버리고 같이 여행을 하겠다고 나선다. 주로 동료, 친구 하면서 다니고 미스트를 파라독스의 맨 아랫층에 있는 "심연"에 데려가서 훈련시키기도 하고 "발바툼"을 둘 다 얻으면서 다녔다. 미스트는 당연히 그녀를 적대시 했고 계속 뒤통수를 칠 기회만을 노리고 있었다.주인공이 짓지 않을것만 같고 꼭 악당이 웃는 것 마냥... ..그런데...[2]
- 알테르 - 붕대로 칭칭 감은 사내.
- 아이작 - 마치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모습을 가진 자.
3.3 사천왕
- 카인 - 이레귤러를 처단하는 몽마. 본인의 역할을 충실히 지킨다. 발바툼을 소유하고 있다,
- 빅터 - 항상 헬멧(?) 가면을 쓰고 있다. 연구원인듯 하며, 몽마들의 생체해부학을 하는 듯. 육성주들 중에 두 명인 바도르와 달리를 회복하고 있다. 카인의 오른쪽 눈을 살펴 미스트란 이레귤러를 모든 육성주들에게 수배를 내렸다.
3.4 그 외의 인물
- 루나
어째서인지 미스트를 도와준 마녀. 미스트가 죽임을 당한 후에 거의 인형의 몸이나 다름없지만 다시 살려(만들어)주었고, 육성주와 자신의 신체와 기억을 찾기 위해 도움을 주나 목적은 밝혀지지 않았다.
- 포이즌
- 독안개를 쓰는 인물 중 한 명. 사천왕 카인이 이레귤러(몽마 살해범)이라며 죽이려고 시도하지만 정작 포이즌은 몽마가 아니었다. 다만 이레귤러를 만드는 일은 하고 있다. 어째 몽마의 왕과도 알고 있는 사이인 듯 하며, 루나랑 현재 협력 관계이다. 그리고 어쨰서인지 미스트가 원래 몸을 되찾길 기다리고 있는 듯 하다. 여담으로 왜인지 미스트랑 분위기가 비슷하기도 느껴진다. 몸이나 관절같은 거라던가.
- 리나
파일:리나.png
몽마의 세계 속에 빠져들어버린 인간들 중 한 명. 다른 몽마들과 달리 미스트는 이 아이를 돕다가 결국 몽마의 왕에게 함께 죽음을 맞이하고, 루나로 인해 다시 되살아난 미스트는 예전 기억을 잃고 복수심만을 품고 되살아난 계기가 된다.
- 비앙카
파일:비앙카.png
인형의 성의 성주 테노의 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