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마충 카이저 도비시

파일:Attachment/파멸마충 카이저 도비시/Example.jpg

신장 : 62미터
체중 : 6만 8천톤

울트라맨 가이아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49화부터 51화.

다수의 파멸마충 도비시들이 합체해서 탄생한 괴수. 도비시가 있으면 얼마든지 나타난다. 부메랑과 같은 투구 게에 가까운 것으로, 머리꼭대기는 물고기의 머리처럼 수직으로 갈라진 입으로 되어있다. 얼굴과 두 무릎에 있는 3개의 눈에서 광선을 쏘고, 복부에서는 입이 달린 촉수나 도비시의 무리를 내보내고 측면의 날카로운 칼을 쓴 공중공격도 특기. 또, 팔은 주먹과 낫 모양으로 되어있었거니와 개체차가 보인다.

한 개체의 공격력은 높지만, 방어력은 그만큼 강하지 않아 전차부대의 공격으로도 쓰러뜨릴 수 있다. 하지만 쓰러뜨려도 도비시 무리가 공중에서 쏟아질 듯이 날아와 합체해 하나씩 늘어나면서 차례차례로 나타나기 때문에, 가이아와 아굴, 그리고 지구 괴수들을 고전시킨다. 가이아와 아굴과의 싸움에서는 3마리가 쓰러졌고, 게다가 한꺼번에 또 나타난 3마리가 근원파멸천사 조그에 의해 소멸되었어도, 계속 세계 곳곳에 나타나, G.U.A.R.D. 전차 부대와 지구 괴수들과 싸운다.

1456740824656.jpg

울트라맨 가이아의 블루레이 발매 기념으로 울트라 괴수 의인화 계획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멸마인 블리츠브롯츠와 함께 모에화가 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하루이누.[1]
  1. 이차원인 기란보, 초고대당견괴수 가디, 우주곤충 다이오리우스, 우주흡혈체 마리큐아, 악질우주인 메피라스 성인, 먹보괴수 못토쿠레론의 모에화 캐릭터를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