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고양이 전사들, 고양이 전사들/등장인물
Rusty - Firepaw - Fireheart - Firestar
- (러스티 - 파이어포 - 파이어하트 - 파이어스타)
Fire alone can save the Clan.[1] 오직 불만이 종족을 구할 수 있다. |
목차
1 개요
Erin Hunter의 소설 고양이 전사들의 등장인물. 불꽃처럼 붉은 털에 초록색 눈을 가진 수고양이이다. 아버지는 제이크, 어머니는 넛메그로, 둘 다 애완고양이이다. 애완고양이 출신이지만 천둥족에 들어오고부터 다채로운 활약을 해 LTE급 승급부지도자의 자리에 오르게 되고, 그 때의 천둥족의 지도자 블루스타가 죽자 그 뒤를 이어 지도자가 된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1부: 예언의 시작
1부의 주인공
천둥족에 들어오기 전에는 러스티라는 이름의 애완고양이였다.
- 1권: 야생 속으로(Into the Wild)
- 호기심으로 숲에 발을 들였다가 그레이포와 마주친다. 그레이포의 습격에도 도망치지 않고 맞서자 지켜보던 라이언하트와 블루스타가 천둥족에 들어오지 않겠냐는 제안을 하고, 하루 간의 고민 끝에 승낙한다. 애완고양이 출신을 갖고 자신을 조롱하던 롱테일에게 선빵을 날리고, 그 도중 목줄이 끊어진다. 그 후 블루스타에게서 파이어포라는 이름을 받는다.
- 그림자족의 전 치료사 옐로팽을 만난다. 파이어포는 옐로팽을 제압하지만 그녀를 불쌍히 여겨 먹이를 잡아다주고, 천둥족에 데려온다. 이 사건으로 파이어포는 옐로팽을 돌보는 벌을 받지만 그 대신 블루스타가 그의 스승이 된다.
- 타이거클로가 레이븐포를 해치려는 계획을 꾸미고 있다는 걸 알자 그레이포와 함께 발리의 농장으로 데려다 준다.
- 프로스트퍼의 새끼들을 그림자족이 납치해가자 옐로팽과 그림자족 원로들의 도움을 받아 그림자족 진영에 침투해 브로큰스타를 내쫓고 새끼들을 되찾아온다. 이후 그레이포와 함께 전사 이름을 받는다.[2]
-
스파티드리프가 죽자 오열한다.[3]
- 2권: 불과 얼음(Fire and Ice)
- 그레이스트라이프와 함께 그림자족이 쫓아낸 바람족을 찾아 무사히 원래 영역으로 돌려보내지만 천둥족으로 돌아올 때 강족 영역을 가로지르는 지름길로 가다가 강족의 전사들과 마주치고, 전투가 발생한다. 이 전투에서 강족의 화이트클로가 추락사하고 샌드포도 떨어질 뻔 하지만 파이어하트가 구해준다.
그리고 샌드포에게 츤데레 속성이 더해졌다[4] - 그레이스트라이프와 같이 첫 번째 훈련병을 맡게 된다. 파이어하트는 신더포, 그레이스트라이프는 브래큰포를 받는다.
하지만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실버스트림 보러 탈주하고 브래큰포를 파이어하트한테 떠맡긴다 - 파이어하트의 여동생 프린세스의 첫째 아들 클라우드키트를 천둥족에 데려온다.
- 브로큰스타가 천둥족 진영에 침입했을 때 진영에 남았던 유일한 전사인 파이어하트는 지원이 올 때 까지 브로큰스타 무리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아내며, 클로페이스가 죽고
만세!!브로큰스타는 눈이 먼 채 포로로 잡히게 된다. - 그림자족과 강족이 바람족 진영을 공격할 때 바람족을 도와줬다. 강족의 부지도자 레퍼드퍼가 파이어하트를 공격하고, 파이어하트는 옆에 있던 타이거클로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타이거클로는 도와주지 않았다. 이후 파이어하트는 타이거클로를 믿으면 안 된다는 것을 확신한다.
- 그레이스트라이프와 함께 그림자족이 쫓아낸 바람족을 찾아 무사히 원래 영역으로 돌려보내지만 천둥족으로 돌아올 때 강족 영역을 가로지르는 지름길로 가다가 강족의 전사들과 마주치고, 전투가 발생한다. 이 전투에서 강족의 화이트클로가 추락사하고 샌드포도 떨어질 뻔 하지만 파이어하트가 구해준다.
- 3권: 비밀의 숲(Forest of Secrets)
- 레드테일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밝힌다. 1권에서 타이거클로는 레드테일이 오크하트의 손에 죽고 자신이 오크하트를 죽임으로써 원수를 갚았다고 하지만, 레이븐포는 그 설명을 뒤집고 타이거클로가 레드테일을 죽였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말이 맞다면 레드테일이 오크하트를 죽인 게 되어 확신하지는 못하던 파이어하트는 강족의 고양이들을 만나 오크하트의 죽음에 대해 물어본다. 오크하트는 레드테일과 싸우던 도중 굴러떨어진 돌에 깔려 죽은 것이었고, 타이거클로가 레드테일을 죽였다는 게 입증된다.
- 한편 레이븐포는 오크하트가 "천둥족은 스톤퍼를 해쳐서는 안 된다"라고 말한 사실을 알려준다. 파이어하트는 스톤퍼의 어머니 그레이풀과 얘기를 나눈다. 그레이풀은 사실 자기가 스톤퍼와 미스티풋의 친어머니가 아니고, 진짜 어머니는 천둥족이라고 말한다. 사실 이 둘의 어머니는 블루스타였으며, 블루스타가 전사였을 당시 부지도자가 되기 위해 강족에 데려다 준 것이었다.
- 그레이스트라이프와 같이 강이 오염돼 굶주리고 있는 강족을 위해 먹이를 잡아다 준다. 그러나 따라오던 클라우드키트 때문에 들켜 둘이 잠시 동안 훈련병처럼 지내는 벌을 받는다.
- 타이거클로가 본색을 드러내게 된다. 타이거클로는 포로로 잡힌 브로큰테일과 다른 떠돌이들을 섭외해서 블루스타를 죽이고 자기가 지도자가 되려는 음모를 꾸미는데, 블루스타를 죽이기 직전 파이어하트가 이를 저지한다. 이후 타이거클로는 추방당하고, 파이어하트가 부지도자가 된다.
- 4권: 폭풍 전야(Rising Storm)
- 5권: 위험한 길(A Dangerous Path)
- 6권: 어둠의 시간(The Darkest Hour)
2.2 2부: 새로운 예언
2.3 3부: 셋의 힘
2.4 4부: 별들의 계시
2.5 5부: 종족의 새벽
2.6 6부: 그림자의 환영
2.7 기타 책들
추가바람-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불(Fire)는 파이어스타를 지칭한다.
하지만 본인은 1부 5권까지도 모르고 있었다 - ↑ 파이어포 -> 파이어하트, 그레이포 -> 그레이스트라이프
- ↑ 파이어포는 스파티드리프를 좋아하고 있었다. 스파티드리프도 그런 감정이 있었지만 서로 감정을 털어놓을 기회도 없이 스파티드리프가 클로페이스한테 죽임을 당한다.
클로페이스 ㄱㅅㄲ하지만 스파티드리프는 치료사라 어차피 안 될 사이였다 - ↑ 1권에서는 더스트포만큼이나 파이어하트에게 적대적이었지만 이 사건 이후로 많이 부드러워졌다. 결국 얘네 둘이 커플이 되었다.
스파티드리프가 싫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