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드

1 설명

페이드는 리소스가 쌓이는 초중반에 변태 가능한 유닛으로, 카라의 실질적 주력 유닛이라 할 수 있다. 즉 카라의 초중후반을 책임지는 엘리트 유닛. 중후한 편인 맷집과 기동력, 자힐을 바탕으로, 어느 상황이든 잘 어울리는 전천후 유닛. 페이드를 기용하는 기본 전술은 치고 빠지는 게릴라 전술이다. 카라는 애초에 리소스가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한 게임에서 초중반에 기용 가능한 페이드는 보통 1-2기, 많아야 3기이다. 따라서 소수인원으로 최대의 효용을 볼 수 있는 치고 빠지기가 페이드의 기본 전술이라 할 수 있다. 당하면 사기유닛 같지만, 해보면 의외로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하고 큰 몸집 탓에 피격이 쉬워 의외로 몸빵이 약하다. 마린 때 당하기만 해서 '와! 나도 이 사기유닛으로 날뛰어야지!' 하고 치고 빠지기를 하지 않다가 샷건이나 HMG에 사르르 녹는 초보분들을 볼 수 있다. 즉 적어도 중수 이상이 잡아야 하는 유닛.

스펙

300 hp 150 armor,
변태 리소스 : 50
변태 시간 : 23초

2 Natural Selection

2.1 후려치기 (Swipe)

데미지 80, 공속은 초당 1.1회이다. 에너지는 6을 소모. 히드라처럼 갈고리가 달린 앞발로 마린을 사정없이 후려친다. 후려치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원경쾌한 모션과 때릴 때 나는 찰진 타격음이 일품. 페이드의 주력기이며 보통 점멸과 콤보로 사용하여 접근 후 마린을 끔살시키고 치고 빠지는 전술에 사용된다.

2.2 점멸 (Blink)

마린의 신들린 기동력에 제트팩이 있으면 카라에겐 페이드의 블링크가 있다. 고수가 페이드를 잡으면 무서운 이유가 점멸이다. 능력을 사용하면 페이드가 양팔을 벌리며(봉황각 자세?) 질주한다. 페이드의 위 아래를 포함한 전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각도로 접근하여 마린들을 교란시키고, 빠른 접근 속도는 명중을 어렵게 한다. 땅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점프+앉기+윗 방향보기와 사용하는 편이 멀리 날아간다. 그러나 에너지를 무지막지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효율적인 컨트롤이 필요하다.

2.3 대사작용 (Metabolize)

하이브가 2개일 때 사용가능한 어빌리티. 3번을 눌러 무기를 대사작용으로 바꾸면, 페이드가 앞발을 오묘한 자세(이소룡?)로 잡는다. 이 때 왼쪽 클릭을 해주면 페이드가 팔을 휘적거리면서 낮은 소리로 우우우웅 울며 hp가 20 회복된다. 저 놈의 몸에 생기가 돌아온다!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지만 대사작용의 공속은 느린 편이기에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대사작용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페이드는 고지나 하이브로 돌아가지 않아도 회복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더욱 신들린 치고빠지기가 가능해진다. 쫓아내도 회복하고 다시 돌아오는 페이드는 마린 입장에서는 공포. 사용 에너지는 25이다.

2.4 산성포 (Acid rocket)

데미지 25, 공속은 초당 1회이다. 하이브가 3개일 때 가능한 어빌리티. 찰진 발사음과 폭발음이 중독성있다. 아머와 건물엔 2배 데미지를 준다. 범위공격이 된다. 그리고 고지의 침뱉기에 비하면 투사체 속도가 매우 빠르다. 후려치기에 비해서 너무 약하기 때문에, 하이브가 3개일 때 자주 벌어지는 마린 본진 능욕(...)에 주로 사용된다. 포커스 업그레이드(공속절반, 데미지2배)를 하면 제법 아픈 듯. 무기 전환을 하면 페이드 시점에서는 어깨에서 꽃모양의 발사구?를 꺼낸다. 마린 시점에서는 페이드가 양팔을 앞으로 휘두를 때마다 물에 젖은 테니스공을 발사하는 느낌이라 조금 웃긴다. 사용 에너지는 10.

3 Natural Selection2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