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게임 요괴워치 3와 애니 세컨드 시즌에 등장하는 캐릭터. 성우는 세키 토모카즈 / 현경수.
2 작중 행적
2.1 애니메이션
NASU의 존슨우주센터에서 일하고 있는 우주공학의 1인자인 과학자로 토끼장 안에 같혀있던 수달(후의 USA뿅)을 구해내 '치비'라는 이름을 붙여 실험체로 삼고 애지중지 키워낸다.
그러던 어느날, 로켓을 발사하던 중 안에 있던 수달이 철창에서 나와 폭주하는 바람에 로켓은 대폭발이 일어났고, 그는 사태의 책임을 물어 NASU를 떠나게 된다. 현재는 꿈을 잊고 자포자기인 상태가 되면서 술에 의지하다가 건강이 나빠져 사쿠라 뉴 타운에 있는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그래도 박사를 걱정하고 찾아 온 부하 왈, 원래 일본에 온 것은 자신의 연구에서 장벽이 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힘이 기술이 있으니까 듯 다시 병실에는 완성시키는 것이었다 신형 로켓의 모형 같은 물건이 놓이는 등, 아직 완전히 꿈을 버리지 못한 모양.
또 치비의 죽음에 책임을 느끼는지 그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88화에서 이나호가 보낸 '먼 옛날에 주고받았던 작은친구와의 약속을 이루러 오시지 않겠습니까'라는 내용의 메시지에 불려져 사람이 만든 로켓이 날아가는 것을 목격한다.
이나호는 USA뿅을 휴리 박사를 만나고 싶다고 요괴 워치 U을 주지만, 사실은 USA뿅이 병실에 왔을 때부터 그의 모습이 보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때 USA뿅의 얼굴이 생전에 보였던, 항상 오도 오도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구하고 있는 얼굴은 아니던 일, 내가 없어도 괜찮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존재는 치비의 지금을 망가트려'라고 말하며 이나호를 비롯한 비롯한 친구들에게 어려운 상황을 간파한 뒤 감히 보이지 않는 척 했다.
신형 로켓 제조에의 열정을 되찾은 뒤에는 꿈을 이뤘을 때 다시 USA뿅에 "너 덕분이다"라고 인사를 하러 가면 결의하고 있다.
2.1.1 극장판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에서 USA뿅과 만나게 된 계기가 나온다.
불쾌족의 거대 산타가 크리스마스날 퓨리 박사의 서류를 바람에 날려보냈는데, 생전의 USA뿅이 토끼들과 함께 있었던 사육장앞에 떨어진걸 줍다 우연히 수달이었던 USA뿅(꼬맹이/치비)을 보고 연구소로 데려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