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트 마이크

Present_Mic_Full_Body.png

캐릭터북 스테이더스
파워스피드테크닉지력협조성
CDBAA

1 개요

プレゼント・マイク

유에이고등학교의 영어교사. 성우는 요시노 히로유키 / 황창영.

통칭 보이스 히어로. 이명이나 외형처럼 클럽의 DJ 분위기를 풍기는 래퍼 + 힙합 + 락 히어로이다. 입시 프레젠테이션에서도 나왔었는데 미도리야의 말에 따르면 라디오 방송도 하는 모양이다. 학생들의 반응을 보면 평상시 인상이나 말투는 매우 펑키하지만 실제로 수업에 들어갈 때는 평범하게 진행하는 모양.(…)

생일은 7월 7일. 본명은 야마다 히자시(山田 ひざし).

2 작중행적

입학시험 당시 우라라카가 프레젠트 마이크를 찾아와 미도리야가 자신을 구해준 데 대해 보답하고자 포인트를 나눠달라는 요청을 해왔던 일이 있었기에 A반 학생들 가운데선 우라라카를 특히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웅영고 체육대회 토너먼트에서 바쿠고와 우라라카가 붙었을 땐 대놓고편파적인 해설을 해서 옆 자리의 아이자와에게 여러 번 태클을 먹었다.

A반의 기말고사 실전 실기시험에선 자신처럼 '소리'에 특화된 개성을 지닌 코다 코지, 지로 쿄카 팀을 상대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시험의 골자가 '실력차가 압도적인 빌런을 상대로 대처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인데 평소 히어로로써의 위엄을 못 보여줬던 건지 이 설명을 듣고선 지로가 대놓고 "강...한...? 그런 이미지 없는데요...?"라며 디스하자 좌절하면서 영어 욕설을 한동안 늘어놓았다(...).

하지만 64화에선 끊임없이 소리를 내질러서 청각이 예민한 지로와 말로 동물을 조종하는 코다의 개성을 완전 봉인하고 소리때문에 접근도 못하게 만든다. 지로 말로는 "완벽한 상위호환 개성." 무시당한 복수인듯 허나 벌레를 무서워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어서[1], 코다가 조종하는 벌레들이 그의 발밑에서 음파가 잘 닿지 않는 땅속을 파고 나와 한 무더기로 다리를 기어 올라오자 거품을 물고 기절해버렸다. 사스가 개그 캐릭 미도리야는 이 영상을 보며 저런 건 프로라도 못 버틴다며 동정했지만 리커버리 걸은 한심하다며 혀를 찼다.막상 실제로 이런일이 일어나면 기절 안하는사람이 신기할듯

3 개성

Voice_Anime.gif
「보이스」
발동계
YEAHHHHHH

목소리를 자유자재로 변환한다. 성량은 물론이고 고음에서부터 저음까지 자유자재로 소화가능한 꿀성대 소리계 최강 개성. 기말시험에선 엄청난 고음을 마구 내뿜없으며, 맞상대한 지로가 개성 특성상 청각이 예민하단 걸 감안해도 귀를 막아도 온전히 견딜 수 없을만큼 찢어질 듯한 광대역 고성방가로 멀리까지 떨어진 상대도 무력화시킬 수 있을 정도. 이 개성은 태어날 때부터 발현되었기에 산부인과 의사는 물론 부모님까지 첫 울음소리를 듣고 귀에서 피가 났다고(...).
소리를 병기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지로의 '이어폰 잭'과 비슷해 보이지만, 완벽한 상위호환 능력으로 수준부터가 차원이 다른 것이 지로의 개성은 어디까지나 이어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접근을 해야지 효과가 있는 반면 프레젠트 마이크는 그딴 거 씹어버리고 어마어마한 고출력으로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고 다님으로써 자신을 디스한 지로를 그대로 데꿀멍하게 만들었다. 참고로 목의 장치는 소리의 방향을 지정할 수 있는 지향성 스피커. 즉 그의 능력은 단순한 광역기가 아니라 방향까지 조절함으로써 빌런은 핀포인트로 제압하고 시민들에게 끼칠 민폐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뜻이다.

4 기타

아이자와랑은 친구사이인지 둘이 같이 나오는 경우가 잦다. 실제로 둘이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아이자와에게 '이레이저 헤드' 라는 히어로 네임을 붙여준 것도 이 인물[2].
  1. 그래서 숲도 싫어한다. 더욱이 시험 장소도 숲이라서 시험 종료가 가까워지자 어서 끝났으면 하고 안달복달해했다.
  2. 아이자와에게 이레이저 헤드가 좋겠다고 추천했고 아이자와 본인은 메스컴 타기도 싫고 애착도 없으니 그걸로 하자고 해서 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