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소서러/위저드 9레벨 주문. D&D 3.5 《컴플릿 아케인 Complete Arcane》에 기재된 주문이다. 정신 감응 효과의 조종술이며 10분의 시전시간, 영원한 지속시간, 짧은 사정거리를 지니며 의지 내성에 실패한 대상의 기억을 자유자재로 주무를 수 있다. 물질 요소로 500GP 가치의 렌즈가 필요하다.
주문을 시전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고, 시전자가 원한다면 모든 효과를 가할 수도 있다.
1. 대상의 기억을 삭제한다.
2. 대상에게 가짜 기억을 심는다.
3. 대상의 경험을 삭제하여 기량을 깎는다. 영구적인 레벨 상실로 이어지진 않으나 지속 시간은 영원한 음레벨로 표현된다.
4. 대상의 인격을 아예 갈아치운다. 성격이나 가치관, 스스로의 신상에 대한 기억 등을 아예 통째로 갈아치워 새로운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
5. 특정 조건에서 특정 행동을 하거나 주문의 발동을 그때까지 늦추거나 아니면 주문의 효과를 끝내는 암시를 심는다.
주문의 설명문에는 '기억을 심는' 효과의 한계에 대한 서술이 결여되어 있기에 DM의 독자적인 해석이 필요해 보인다. 이를테면 일자무식 파이터 쇠돌이에게 심어줄 수 있는 기억의 한계가 과연 지식 그 자체인지 아니면 지식을 습득했다는 착각 뿐인지 등.
또 해당 주문은 피시술자의 기억을 바꾸는 것 뿐이지 인지능력까지 해치지는 않아 허술하게 조작할 경우 자신의 기억 및 인격에 장애가 있음을 눈치챌 수 있고, 또 이를 해소하려는 노력을 할 수도 있다. 주문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그레이터 리스토레이션, 혹은 위시 주문의 도움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