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레어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순간이동의 귀재! 플래시 등장!"
이 친구와 함께 치장이 아무 의미없는 용병
1 설명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자체제작한 특수 글러브를 무기로 강력한 전류를 이용해 적을 제압하는 레어용병이다. 공중을 휘젓고 돌아다니는 용병이 대새인 때에 땅에서 휘젓고 돌아다니는 용병 느낌으로 출시 되었다. 번개를 다루는 컨셉에 걸맞게 매서운 속도로 적에게 접근하는 것이 특기이며, 그 때문에 원거리 용병들은 상대하기 까다롭다. 그에 더불어 경직을 주는 공격이 많은 탓에 콤보의 시작에서 활약한다.
모티브는 아무리봐도 DC코믹스의 플래시(DC) 매우 빠른 속도로 달린다던지(...)그 외에도 닮은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무엇보다 플래시 특유의 빨간 쫄쫄이 코스튬은 부인할수가 없다.
여담으로, 용병이 출시되고 얼마지나지 않아 스토리가 바뀌었다. 원래는 스피드를 좋아하던 한 소년이 교통사고를 당한 후 플래시로 부활하는 내용이였지만 갑자기 지금의 중2병같은 과학자 스토리로 바꿔놨다.
100레벨 칭호는 '빛의 영웅'이다.
2 기본기
- 기본사양 : 걷거나 서 있을 때 2칸까지 회복 되는 플래시 게이지가 존재 한다.
- DDD : 주먹으로 세번 치는 평타. 막타에 적을 기절 시킨다.막타에 점프캔슬이 가능하다.
- D꾹 :
플래시의 존재의의이자 모든 것조준, D키를 떼면 적에게 달려든다. 공중에 있는 적도 포함 해서 적에게 달려들 땐 직선으로 달려들며, 이 때의 속도는 매우 빠르다. 더불어 적에게 달려 든 후 D키를 연타하면 5회까지 적을 연타하며, 막타에 적을 띄운다. 피격 되어 공중에 뜬 적은 기상 가속 판정이 생긴다. 게이지를 한 칸 소모 한다.원래는 공중이던 지상이던 순식간에 다가가 확정타 5번을 먹이고 유유히 떠났으나.지속된 판정하향과 스피드 너프 등으로 인해 이젠 공중에 있는상대는 거의 못맞춘다고봐야한다 - A DD : 공중에서 주먹으로 두번 치는 점프 공격.
- A 대시 : 지상으로 착지하며 전류로 찌르는 공중 대시 공격. 사이버메딕의 점프 공격을 생각하면 된다, 적을 강제기립시키며 약간의 경직을 준다는게 메딕과의 차이점(메딕의 공중공격보다도 경직이 짧다(...))
- 대시 DDD: 첫 타로 상대를 약간 경직시키고 어퍼컷으로 띄우는 공격.
3 스킬
3.1 섬광 토네이도
적에게 달려 든 후, 전신을 흐르는 전류로 전환 시켜 적을 연타하고 공중으로 높이 띄우는 스킬. 적에게 달려들 때에 이동 속도가 급속도로 상승하는데, 맵의 절반가량을 2초만에 달릴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달린다. 하지만 그 때문에 적을 맞추지 못하면 컨트롤이 힘들어져 혼자 드랍 되는 등 피해를 입을 수 있다.
3.2 섬광 이동
가까운 적에게 텔레포트하며 적을 감전시켜 띄우면서 경직 시키는 스킬.[1] 희대의 사기기술템 중 하나. 단순해 보이는 스킬이지만 콤보, 탈출, 선공 등 로스트사가 내에서 할 수 있을 만한 모든 것을 이 스킬 하나로 해결이 가능한 수준이다. 적을 경직시키며 감전 상태를 걸고, 바로 달라 붙기 때문에 콤보의 시작이든 중간이든 대충 우겨넣으면 넘어진 적만 빼고 다 맞아주기 때문에 그야말로 궁극기. 더불어 1년 넘게 칼질에 칼질을 당했으면서도 그 결과가 선딜 없음, 쿨타임 짧음, 피격ㆍ공중ㆍ다운중 사용 가능이다.하지만..'"방어가능이다"' ㅠㅠ 근데 점프캔슬돼나
3.3 섬광지공탄
전기 덩어리로 변신 한 후, 방향키를 이용해 수평 비행 하면서 D키 연타로 주변의 적에게 전류를 날리는 스킬. 수평 이동만 가능한 것이 단점이지만 다수의 적을 동시에 상대 할 수 있으며,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데스타임이나 난전에서 활약한다. 더불어 이 전류는 가드 가능하며, 공중에서 시전 할 수 있다.
(유저들이 버스터 슈트와 스카디 오브를 추가로 사용해서 쓰는 미친경우가 많다.)
3.4 섬광 분신
전신을 전기 덩어리로 바꾸어 5개로 분열 시킨 후, 지정 된 위치로 이동해 몸을 복구하는 스킬. 피격 된 적은 감전되어 경직 되며, 몸을 분열 시킬 때와 복구 시킬 때 두번에 걸쳐 판정이 있다. 더불어 전기 덩어리 하나 하나가 공격 판정이 있기에 한 명의 적에게 최대로 줄 수 있는 공격 횟수는 10회+감전. 그 특징 상 아군의 콤보 기회를 만들거나 확인 사살 용으로 쓰인다. 사족으로 시전 이펙트가 탈론의 궁극기인 그림자 칼날과 매우 비슷하다. 은신 - 맵에서 사라짐, 칼날 - 전기 덩어리 로 놓고 비교해보면 완전히 똑같은 수준.- ↑ 띄우기라고 썼지만 다른 띄우기와는 다르게 적을 서있는 상태 그대로 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