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가네 마나

1 설명

룬 로오드의 히로인. 현실 세계의 캐릭터이다.

주인공 하가네 세이기의 여동생으로 세이기와는 다른 학교에 다니고 있다. 맑으며 직선적인 성격. 오빠가 촐싹되는걸 시끄럽게 여기고 있다. 미남을 좋아한다. 세이기가 가끔 만드는 도시락은 극구 거절하고 있다. 좋아하는건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와플, 싫어하는건 문어.

2 누설

사실 하가네 세이기와 진짜 남매가 아니다. (여동생이면서 히로인에 이름을 올린것부터 수상하기는 하다만) 사실 사람조차 아니다.

그 정체는 12명의 오리지널 사고엔진 '사고 연속체'중 하나인 '백색의 한명'이라 불리는 희망. 1986년 9월 5일에 발생하는 시공간폭탄으로 인해 시공원환구에 생겨난 균열을 메꾸기 위해서 만든 현재의 현실세계를 만든 자.

이 가상의 현실세계는 시공의 균열이 복구되면, 원래의 현실과 뭉쳐서 하나가 되는데, 시공간을 파괴하여 밖으로 탈출할려고 했던 '흑색의 한명'이라 불리는 절망때문에 제대로 수복되지 못하고 9월 4일을 계속 반복하고 있었다.

자신의 반신이라 할 수 있는 남성 인격이, 수많은 멸망과 재생속에서 진화해 나가는 인간에 관심을 가져버린 나머지, 모든 기억과 능력을 여성에게 맡기고서, 자신은 '하가네 세이기'라는 인간으로서 또한 시공수복의 기준점으로서 현실에서 인간으로 지내자, 그를 관찰하는 자로서 그의 여동생 '하가네 마나'가 된다.

세이기가 우연한 기회에 1986년의 시공수복을 방해하기 위해 다른 곳에 만들어진 특이점과 연관되는걸 안 그녀는 그를 돕기 위해서 계속 그를 따라 다닌다. 그리하여 그녀가 가지고 있는 힘인 사고엔진을 사용한것이 '그리제르디스'이며, 그 A.I.인 아델하이드는 사실 마나 본인이었다. 작중 그녀가 자주 지쳐 보이는건 쉬지도 못하고 세이기를 계속 도와주었기 때문.

마지막 루트에서는 절망과 자신의 융합시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리셋하게 되고 좋아하는 오빠인 세이기와 이별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관찰자인 그녀가 없어짐에 따라 기준점이었던 세이기도 다른 시간대로 가버리게 된다.

엔딩 마지막에, 형제 관계가 아닌 타인으로서 부활하여, 세이기가 있는 학교의 신입생으로 들어 오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