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소개
웹 게임 FLOWER KNIGHT GIRL에 등장하는 리리우드 소속 魔속성의 꽃기사. 모티브가 된 하나미즈키는 우리말로 하면 서양산딸나무, 혹은 꽃산딸나무라고 한다.
단장(플레이어)에게 열렬한 사랑을 표시하며 외국인 말투를 구사한다. 까놓고 말해서 플나걸판 콩고.
막 보면 콩고의 파쿠리 캐릭터로 보이기도 하지만, 하나미즈키가 이런 캐릭터성을 가진 데에는 제대로 이유가 있다. 단장에게 대한 구애는 꽃말인 '내 마음을 받아줘요'가 유래이며, 말에 영어를 섞어 쓰는 이유는 하나미즈키라는 종이 메이지 시대에 미국과의 수교로 인해 일본에 들어왔기 때문.
2 성능
2.1 하나미즈키
진화 전 | 진화 후 |
- 레어도: ★★★★★★
- 초기 스테이터스
- HP 1580, 공격력 702, 방어력 434, 이동력 695
- MAX 스테이터스
- HP 17424, 공격력 7592, 방어력 2792, 이동력 695
- 스킬
- 리코셰 스톰: 24%(lv.5시 34%)의 확률로 적 2체에게 2.2배의 데미지를 준다.
- 어빌리티
- 토벌 중에 솔라 드라이브를 발동할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이 14% 상승.(최대 42%)
- 전투 중, 솔라 드라이브의 효과가 40% 상승.(진화 후)
- 자기소개
Hello! 베르가모트 밸리에서 태어나 리리우드에서 자란 하나미즈키입니다!고향에서는 Dogwood라고도 해요.
꽃말은 Please accept my heart!
「내 마음을 받아줘요」 「답례」 등이 있어요!
2015년 5월 1일에 추가된 꽃기사. 최대 공격력은 당시 최강 클래스에 속하던 카틀레아와 동일한 수치로 매우 높은 편이며, 이동력도 굉장히 빠른 축에 속한다.
다만 적극적으로 활약하기에는 스킬과 어빌리티 면이 많이 아쉽다. 스킬 배율이 2체 공격기 치고는 낮은데다 버프가 단순히 자기 강화에만 그칠 뿐 파티원들에게는 아무런 영향이 없어 섬멸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 아네모네와 더불어 파티 일부 혹은 전체에 적용되는 공격력 버프 어빌리티를 가지지 못한 단 둘뿐인 6성 꽃기사로, 따라서 6성 최약 캐릭터를 논할 때면 아네모네와 함께 가장 먼저 이름이 거론된다.
하나미즈키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실상 솔라 드라이브 강화 관련 어빌리티를 가진 캐릭터들을 모아 일명 솔라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40% 강화는 6성 표준치이기 때문에 확실히 제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솔라 파티를 구축하면 최대 4.8배 가량의 위력을 지닌 솔라 드라이브를 쏠 수 있으므로, 보유하고 있다면 이 파티를 노려서 교환권 대상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진화 전 어빌리티도 이것저것 제약이 많아서 귀찮지만, 자코전에서 틈틈이 솔라 드라이브를 쏘면서 최대치에 도달하게 하면 보스전에서는 상당히 묵직한 일격을 선사할 수 있다.
어쨌든 사용하기가 꽤 까다로운 편이라 하나미즈키를 좋아하는 단장들은 개화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지만, 나중에 나온 유카타 버전이 먼저 개화를 가져가게 되었다. 다만 양 버전 모두 빨리 개화가 추가된 우메같은 케이스도 있으니 더 기다려보자.
2.2 하나미즈키(유카타)
진화 전 | 진화 후 | 개화 후 |
- 레어도: ★★★★★★
- 초기 스테이터스
- HP 1600, 공격력 650, 방어력 350, 이동력 695
- MAX 스테이터스
- HP 16556, 공격력 6972, 방어력 2498, 이동력 695
- 스킬
- 익스트림 금붕어 구하기: 24%(lv.5시 34%)의 확률로 적 2체에게 2배의 데미지를 준다.
- 어빌리티
- 전투 중에 파티원의 스킬 발동률이 각각의 호감도에 비례하여 최대 1.2배 상승.
- 전투 중에 파티원의 공격력이 10% 상승.(진화 후)
- 개화 어빌리티
- 전투 중에 파티원의 공격력이 10% 상승하고, 스킬 발동률이 각각의 호감도에 비례하여 최대 1.2배 상승.
- 공격을 받았을 때 80 %의 확률로 반격하고 방어력을 공격력으로 변환하여 2 배의 데미지를 준다.
- 자기소개
단장 씨, 빨리 저에게 허그해주세요!왜냐면 하나미즈키의 꽃말은 「내 마음을 받아줘요」! 아, 물론 「답례」도 합니다에요!
허그의 답례로 그대로・・・・・・ 에헤헤~ Oh! 지금 생각한 것은 Secret에요!
긴급 임무 '깊은 숲의 남량제'에서 클레마티스, 비올라(유카타), 우메(유카타)와 함께 등장.
양 어빌리티가 모두 솔라 드라이브 관련 효과였던 원판과는 다르게 평범한 스킬 발동률/공격력 버프 어빌리티를 가졌고, 개화 시 반격 어빌리티가 추가된다. 공격력이 매우 높던 원판처럼 유카타 버전도 5성 탑 클래스의 공격력을 보유. 방어력이 낮은 편이므로 방어력이 공격력으로 전환되는 반격 어빌리티의 성능은 크게 기대하기 어렵다. 상황이 갖춰져야 활약하는 원판과는 달리 어느 파티에서도 자기 밥값을 하는 훌륭한 성능.
원판과 좋아하는 물건이 달라진 첫 번째 케이스이다. 원래는 책을 좋아했지만 유카타 버전에서는 인형으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