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코어: 업라이징/미션 6

하드 코어: 업라이징 미션 공략
12345678



열차 위에서의 오토스크롤 스테이지. 말 그대로 열차에서 떨어지면 무조건 사망하는데, 플레이어가 올라타는 열차도 체력 게이지가 있어서 적의 공격을 계속 당하면 붉은 색으로 빛나다가 폭발하고 잠시 후 추가 열차가 연결된다.

특히 이 미션에서는 폭탄을 싣고 있는 적이나 폭탄을 던지는 적이 출몰하여 열차 폭파를 시키려고 하니 적부터 먼저 잡아주자. 중간마다 끊어지는 선로가 있으니 경고가 뜨면 곧바로 이동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탈선하는 열차와 함께 죽거나, 떨어지는 열차에 깔려죽는다.

잠시 후 거꾸로 운행하는 군용 열차가 나타나는데, 탑재된 무기로 찍고 레이저로 지져서 열차를 파괴하거나 화염탄을 옆으로 발사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여기에 부착된 무기 3개를 모두 파괴하면 1차 중보스전이 끝난다.

계속 진행하다 보면 수족관 비슷한 구간에 도달하는데, 여기에서는 옵션 하나를 달고 있는 중형 공중병기가 2차 중보스로 등장한다. 옵션은 탄 공격 및 돌진 공격을 사용하고, 옵션이 파괴되면 본체가 양손에 드릴이 달린 로봇으로 변신하면서 패턴이 바뀐다. 패턴은 드릴로 열차 찍어서 파괴한 후 던지기, U 곡선을 그리는 에너지 빔 발사, 눈에서 빔으로 일직선의 열차 파괴와 같이 흉악한 패턴을 사용한다. 격파하면 팔이 떨어지면서 리타이어. 대부분 패턴은 콘트라 하드 코어의 추적 강화로봇 Yokozuna가 사용했던 것.

격파하면 수직으로 상승하면서 보스 조지주(朝蜘蛛) 아라크네[1]가 배경에서 나타난다. 본체와 파츠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파츠는 3방향 탄을 발사한다. 하지만 한 대라도 맞으면 넉백당하여 즉사하니 옆쪽 열차로 갈아타면서 잘 피해야 한다.

파츠 2개를 모두 격파하면 본체가 변신하면서 레이저 포대를 꺼내고, 배경으로 미사일 4발을 발사한다. 레이저 포대는 한 방향에 있는 열차 3량을 모두 격파하고 미사일 4발은 일부 유도 속성을 지닌다. 격파하면 아래로 잔해가 추락하면서 미션 클리어.
  1. 거미처럼 벽에 매달림, 애초부터 한자 "지"와 "주"가 모두 거미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