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0px
Hassassin Fiday.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하퀴슬람 및 하사신 바흐람 소속 하사신들 중 하나.
1 배경 스토리
'희생하는 자들'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하사신 피데이는 파멸의 천사이며, 가장 두려운 하사신이다. 암살자에게 권력자를 살해하는 것 자체는 비교적 쉬운 편이나, 그 자를 죽인 뒤 권력자를 지키던 자들로부터 탈출하여 살아남기는 쉽지 않다. 그것이야말로 권력자를 지키는 진정한 의미의 보안이지만, 만약 암살자가 죽음을 각오한다면 그 누구도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는 의미가 그 속에 숨어 있는 것이다.
750px
이것이 하사신 피데이가 가진 진정한 힘이다. 하사신 피데이는 단순한 암살자가 아닌 처형자로써 모두에게 예시가 되도록 임무를 수행한다. 무기의 달인인 하사신 피데이는 변장, 연기 그리고 다른 비밀스러운 기술을 통해 적들의 영역 안으로 깊이 침투하며 그들의 특수한 장속에 설치된 홀로그램 발생기는 피데이의 몸을 감싸 암살자로 하여금 적의 모습과 완전히 동화되게 만든다. 하사신 피데이들이야말로 암살 임무를 완수한 뒤 적에게 공격당해 쓰러질 때에 그들이 얻을 낙원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가지고 죽음을 마주할 수 있는 최고의 요원임은 의심할 나위가 없다.
2 능력치
하사신 바흐람의 특수부대를 책임지는 하사신 형제들 중 하나로, 경보병 장교를 채용하는 진영에게 사신이나 다름없다는 평가를 받는 암살자 유닛이다. 변장 스킬 덕분에 기본적으로 맵 어디에나 배치가 가능하고, WIP 굴림을 성공할 경우에는 적 배치 구역 어디에나 변장 마커 상태로 배치가 가능. 인간 진영에선 유일한 변장 스킬 보유자이긴 하나 해킹 디바이스 플러스 든 해커라면 누구나 변장이 가능해진 덕분에 약간 빛이 바랬다.[1]
단점으로는 하퀴슬람의 고질병인 대중잡갑 수단의 부족, 그리고 낮은 데미지가 꼽힌다. 들고 있는 근접무기가 EXP CCW나 바이럴 CCW가 아니다보니 근접전 자체의 화력 자체가 썩 좋은건 아니라 고장갑 멀티운드 장교는 한 방에 제압할 수 없다. AP 보딩 샷건을 쏘면 그나마 해결되는 점이지만, 대다수의 중장갑 유닛들은 멀티운드기 때문에 완전히 제압하지 못한 해당 유닛 또는 주위로부터 쏟아지는 ARO에 역관광 당해버리는 것이 피데이 사망의 가장 큰 이유. 굳이 해보자면 하사신 바흐람을 고른 뒤에 장교 하나 죽이겠다고 피데이를 여럿 부어서 갈아대야 한다(…). 결국 하사신 피데이의 주된 용도는 경보병 장교를 암살하거나, 급습을 통해 상대의 다음 오더를 갈아버리는 용도라는 의미.
강화판으로 하사신 피데이 네임드 캐릭터 알 쟈벨도 있다. 이쪽이 약간 더 비싸지만 무술 레벨이며 CC, PH 능력치가 모두 높고 바이럴 CCW까지 들었으니 쓰고 싶다면 차라리 이쪽을 쓰도록 하자. 컴바인드 아미 진영의 비슷한 암살자로 스페큘로 킬러가 있다.- ↑ 대신 변장-2만 가능하긴 하다.
그래도 그게 어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