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격 크로마티 고교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즈키 타쿠마 / 오인성. 실사판 배우는 극장판 가면라이더 카부토 GOD SPEED LOVE의 야마토 테츠키(가면라이더 케타로스) 역으로 유명한 코가 미츠키.(출연은 이쪽이 먼저) 다만 모히칸 머리도 하지 않았고 해서 원작 재현도는 매우 떨어지는 편이다.
바보 중의 바보만 모여있는 크로마티 고교에서도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최강의 바보. 심지어 고릴라보다 멍청하다.[1][2] 하지만 크로마티 고교 출연자답게 진지하다. 카미야마 타카시와 더불어 가장 비중이 큰 인물로 독특한 모히칸 헤어스타일이 특징.
참고로 하야시다라는 이름은 본 만화의 편집자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초반부 학교에서 '사나이 중의 사나이'를 선출하는 에피소드에서 보통의 사자보다 사자 우리속에서 멀쩡히 있는 토끼가 훨씬 무섭다[3]는 논리로 카미야마를 추천하거나 다른 반의 무시무시한 인물[4]들을 카미야마와 함께 보러가는 등 처음부터 카미야마와 어울리더니 거의 베스트 프렌드가 됐다. 다른 녀석들이 카미야마, 하야시다, 프레디, 고릴라를 가리켜 카미야마 파벌이라고 부를 정도.
나중에 타케노우치 유타카와 서로 혼자 숨기고 있던 비밀을 털어놓고 서로가 가지고 있는 마음의 짐을 덜고자 하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여기서 사실은 모히칸 스타일은 가발이고 원래 머리스타일은 7대3 가르마라는게 밝혀진다. 엄격한 집안 때문에 그에 대한 반발로 양아치가 되었지만, 아직도 부모님이 무서워서 집안에선 착한 아들처럼 행동한다고. 타케노우치는 원래 자신의 약점인 멀미를 털어놓았지만 하야시다의 비밀을 보고 자신의 비밀 따윈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나중에 지하세계로 떨어져 전설의 모히칸 용사 취급을 받았다.
호쿠토 타케시의 집사와 매우 닮아서 출생의 비밀을 의심받았으나 사실은 아무 관련없는 사람이었다. 할아버지는 커피농사를 한다고 브라질로 날아갔다고 한다.
캐릭터는 바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싸움 실력은 무시 못할 수준이다. 권투부(하야시다 혼자밖에 없지만) 선수로 대회에 나갈 정도이며, 타 학교 인원들 두 세명과 싸울 때도 전혀 흔들림 없이 여유롭게 상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딱 한 번 타케노우치 유타카에게 제대로 개겨본 적도 있다...
여담으로 마에다의 어머니와 불륜교제 중이다.(...) 크로마티 고교의 유일한 품절남
- ↑ 더 멍청한 인물도 있다. 카미야마의 중학교 친구. 하야시다도 입학한 크로마티 고교 입학 시험에 떨어졌을 정도.
- ↑ 고릴라와의 첫 만남 에피소드에서, 카미야마 일행은 과연 고릴라가 "인간"으로서의 지능을 갖고 있는지를 시험하기 위해 바나나를 매달아 놓고 상자와 막대기를 이용해 끌어내리는 테스트를 했다. 여기서 고릴라는 아예 사다리를 갖고 와서 따는 비범함(...)을 보여주었지만, 하야시다는 "저건 어떻게 따냐?"라고 묻거나 막대기를 이용하면 된다는 카미야마의 설명에 "어? 그렇게 따는 거야?"라고 되묻는다(...).
- ↑ 놀랍게도 이 말은 반쯤 사실이었다. 싸움실력은 어찌되었든 정신머리는 크로마티 고교에서는 가장 맛간 놈이 카미야마.(...)
- ↑ 그 인물들이 메카자와, 프레디, 고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