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데의 기사용 직검

다크 소울 2의 등장 무기. 이전까진 거의 모든 문서에서 하이데 기사의 직검이라는 이름으로 적혀 있었다(...). 정확한 명칭은 현 항목명처럼 하이데의 기사용 직검이다.
근데 영문상 Heide knight sword. Heide가 독일식 발음인듯 하다

1 다크 소울 2

어찌보면 제일 먼저 보는 쓸만한 무기라 할 수 있다.

부패한 거인의 숲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그 공터에 '하이데 기사' 라는 비선공 몬스터 하나가 나무 밑에 앉아있는데[1] 죽일경우 반드시 드랍한다.(1회차 한정)

초반 무기치고는 번개 속성도 붙어있고 공속도 빠르며, 공격 범위는 화염의 롱소드가 더 높지만[2] 이 무기도 쓸만하다. 한손 약공격이 특이하게 종베기인데[3], 실용성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며, 특히 다수전에서 문제가 된다. 한손 강공격과 양손 모션이 횡베기라 이 쪽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

붙어있는 속성은 번개인데 신앙 스탯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신앙캐가 초반에 부무장으로 들고 다니기에 좋다. 하지만 초반용 무기인 만큼 초중반부까지만 가더라도 이보다 더 쓸모있는 무기가 많이 나오며, 후반~ 클리어 이후로는 거의 버려지는 무기라 할 수 있다.(...)

참고로 초회차때 이걸 드랍하는 하이데 기사는 New game+(2회차 이상)로 진행할 경우 자신의 갑옷 파츠들을 하나씩 드랍한다. 이것 계열의 무기로 하이데의 창(창)과 하이데의 랜스(돌격창), 하이데의 그레이트 랜스(돌격창)가 있다. 이 경우 각각 망자의 항구 루트로 망각의 감옥을 갔을 때 성벽에 기대 주저앉아 있는 하이데 기사, 겨울의 사당을 지나 조금 가면 벽에 기대 앉아있는 하이데 기사를 쓰러트리면 얻을 수 있다.

2 다크 소울 2: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원래 하이데 기사가 있던 위치에 아무도 없다(...). 하이데의 큰 불 탑에 등장하는 하이데 기사들을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루팅할 수 있다. 성능은 동일.

여담으로 다크 소울 2 무기들 중 처음으로 항목이 개설되었다. 그리고 초반 무기답게 존재감이 없어 오랜시간 편집이 되질 않았다
  1. NPC 인 줄 알고 안치고 넘어가는 플레이어들도 가끔씩 보인다.(...)
  2. 이 쪽도 초반에 얻는 무기인데, 화염 변질된 롱 소드다. 사실상 라이벌(?) 관계라 할 수 있는 초반용 무기.
  3. 메이스 모션과 마찬가지. 어퍼컷을 연상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