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짱

(하쨩에서 넘어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はーちゃん

01_img01.jpg

1 개요

마법사 프리큐어!의 등장 요정. 성우는 하야미 사오리[1].

머리에 나뭇잎을 달고 있는 것으로 보아, 葉(잎 엽, は)에서 딴 이름으로 추정된다.

2 상세

세계와 같이 태어나 모든 살아있는 것들을 지켜봐오고 있다는 기록물 링클 스마트북[2]에서 나타난 요정 아기. 언제부터, 왜 링클 스마트북에 들어있었는지 모든 것은 수수께끼. 오프닝 영상을 보면 작품이 진행되면서 점차 성장하는 듯 보여 중요 인물로 추측된다. 그리고 미라이와 리코의 마음에 어둠에 끼는 걸 감지하는 듯 좋지 않은 생각을 품을 때마다 크게 운다.

첫 등장할 때는 양 손바닥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매우 작고 서지도 못하는 갓난아기였으나 5화에서 아쿠아마린을 얻자 키가 자라고 제대로 설 수 있게 된 데다 간단한 단어를 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링클 스톤이 모일수록 서서히 성장하는 듯하다. 이후 8화에서는 핑크 토르말린을 얻고 조금씩 날 수 있게 되었고 11화에서는 토파즈를 얻은 뒤 더 성장하게 되고 말도 느리지만 완벽하게 구사하게 된다.

10화부터 링클 스톤에 유난히 집착하는 모습을 종종 보인다. 10화에서는 까마귀가 낚아챈 토파즈를 잡으러 따라 날아갔고 17화에서는 가넷이 가메츠의 손에 들어가자 자신이 잘못했다며 모두에게 사과하며 울었다.

그리고 포프리에 이어서 두 번째로 방어막을 쓸 수 있는 요정이다.

3 작중 행적

4화 후반부부터 서고 안의 책이 스마트북으로 변형하고 그 안에서 나오며 등장. 그 이전까지도 서고 안의 책이 초록빛을 냈고 그 빛이 자신들을 부른다고 느낀 미라이리코에 의해 발견되었다.

5화에서는 교장의 큰 목소리 때문에 울자 링클 스톤 다이아의 마법으로 만든 우유를 마시고 진정한다. 그리고 얼음섬에서 미라이와 리코가 싸우는 순간 크게 울기 시작했고 미라이가 달래주자 울음을 그치고 다시 잠든다. 후반부엔 링클 스톤 아쿠아마린의 영향으로 성장하자 옹알이로 ""라고 말하기 시작하고 이로 인해 하짱이란 이름을 얻게 된다. 그리고 링클 스톤 아쿠아마린으로 만든 구름 수프를 먹으며 좋아한다.

6화에선 리코가 자괴감에 빠져 지팡이를 버리려 들자 크게 울기 시작해서 리코를 멈추게 한다. 그리고 리코가 하늘색 수프를 만들어 먹이자 진정하고 다시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가 잠을 청한다.

8화에서는 조금씩 날아다닐 수 있게 되었다. 진짜 조금씩... ,7화 이후로 스마트북 밖으로 나와 노는 일이 보인다.

11화에서는 모후룬과 함께 가방에 숨어 학교에 몰래 따라갔다가 가메츠에게 공격을 받는다. 모후룬이 가메츠에게 붙잡히자 프리큐어들을 부르러 갔고 이후 실드 기술을 익혀 모후룬을 보호하게된다. 전투가 끝난 후에는 3단계로 성장, 말을 할 수 있게 된다. 미라이와 리코한테 모후룬과 자신은 그저 둘이랑 함께 있고 싶었던 것뿐이라고 설득해 들키지 않게 잘 숨으라며 사실상 같이 학교에 다녀도 된다고 허락을 받았다.

14화에서는 미라이가 수학 테스트를 다시 받게 되는데 리코의 시험지에 하나마루가 그려진 것을 보며 흥미가 생겨 그리게 된다. 처음에는 삐뚤삐뚤했으나 후반에는 꽤 잘 그리게 된다.

15화의 사실상 주인공. 배가 고파서 일찍 일어나서 미라이에게 음식을 해달라고 조르지만 미라이는 늦잠 중. 리코는 예습중. 모후룬은 꿈나라. 결국 자기가 직접 링클 스마트폰에 마법을 걸어서 음식을 소환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뭐가 문제였는지 계속 모습이 바뀌어버리면서 어딘가로 날아가버린다. 이후 미라이와 리코의 학교에서 각종 사고란 사고는 다 치더니[3] 학교 밖으로 날아간다. 이후 도시에서 자신의 기운을 느끼고 찾은 스파르다한테 같이 놀자고 조르지만 스파르다는 하짱이 특별한 존재인 것을 눈치채고 자신을 인질 삼아 프리큐어와 싸운다. 다행히 프리큐어들에게 구조되어 스마트북 안에 들어가고[4] 이후 싸움이 끝나고 프리큐어들에게 사과 받는다. 하지만 본인도 미라이와 리코, 모후룬이 놀아주지 않아 서러웠지만 한편으로는 미안하다는 감정을 갖고 있어 사과 한다.

16화에서는 드디어 숨겨진 힘을 조금 보여주는데 스파르다의 강력한 어둠의 힘에 밀리던 미라클과 매지컬이 버프를 받고 어둠을 걷어버리고 마무리일격도 원래는 통하지 않는 듯한 연출이 있었으나 그대로 밀어버린다.

17화에서는 가넷을 찾게되지만 가메츠가 만들어낸 요쿠바루의 공격에 놀라 자신도 모르게 떨어뜨려버렸다. 이후 가넷은 가메츠의 손에 들어갔고 하짱은 모두에게 사과하며 울어버린다.그래서 18화에서 미라이와 리코가 직접 마법계까지 가 가메츠와 싸워 가넷을 되찾는데 가메츠가 숨겨둔 힘을 해방하면서 프리큐어들을 몰아붙이자 하짱이 프리큐어를 건드리지말라고 소리를 치자 링클스마트북에서 빛이 나와 프리큐어들을 회복시키고 이후 가메츠를 쓰러뜨린다.

19화에서는 사라진 교장 선생님을 찾아 마법계의 비밀의 문을 찾던 중에 리타이어한 스파르다와 가메츠의 지팡이의 힘을 흡수하여 파워업한 배티가 난입한다. 배티를 쓰러뜨린후[5]간신히 마법계의 거대한 나무 꼭대기에 위치한 비밀의 문에서 링클 스톤 애머지스트를 손에 넣고 링클스마트북의 마법으로 포도를 만들어 먹던 중에 잠들었다.

20화에서는 아예 링클스마트북 밖으로 나오지도않고 잠든 상태였다. 오랫동안 찾아다니던 에메랄드가 마지막으로 모습을 드러내고 모든 링클 스톤이 모이지만 도쿠로쿠시가 에메랄드와 함께 링클스마트북까지 손에 넣는 바람에 하짱도 도쿠로쿠시 안에 붙잡히게 된다.

21화에서 미라이와 리코가 도쿠로쿠시의 압도적인 힘에 고전하면서도 하짱과 마법계를 되찾으려고 하는데, 그들의 진심이 하짱에게 닿으면서 하짱은 도쿠로쿠시 안에서 초록빛을 뿜어낸다. 하짱의 버프에 힘입어 미라클과 매지컬은 다이아몬드 이터널로 도쿠로쿠시의 육체를 정화하지만 도쿠로쿠시의 원념이 남아 최후의 발악을 펼친다. 그 때 도쿠로쿠시에게서 빠져나온 링클스마트북 안에 잠들었던 하짱이 기지개를 켜고 드디어 미라클, 매지컬과 또래 모습으로 최종 성장을 마친다.그 후 하짱의 힘까지 더해지면서 도쿠로쿠시의 원념도 완전히 소멸했다.

22화에는 신전사 큐어 펠리체로 각성한다.이후의 행적은 하나미 코토하 참조.

4 기타

캐릭터 자체가 초록색을 뜻하는지라 전설의 아이템인 '링클 에메랄드'와 연관되어 있다는 건 기정사실일 듯. 이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혹시 하짱이 신전사가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6]

마법사 프리큐어!가 등장하는 영화 프리큐어 올스타즈 모두 노래하자♪ 기적의 마법!이 상영되기 전에 등장했는데 모후룬은 등장 확정이고 하짱에 대한 건 아무 소식이 없는 것을 보면[7] 이후 올스타즈에 등장할 듯하다.

여담으로 가메츠의 성우인 나카타 죠지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하짱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올린 적이 있다. 네?!
  1. 1화에서 고양이도 맡았다. 때문에 팬들은 단역인 고양이 하나 시키자고 네임드인 그녀를 캐스팅하지 않았을 거라는 예상을 했다.
  2. 책을 뜻하는 혼(ホン)으로도 읽을 수 있는 중의적인 명칭이다. 모양도 스마트폰이라기보단 책에 가깝다.
  3. 화단에 있던 교감선생님 머리에 비를 내리고 늑대옷을 입고 닭한테 인사하다가 닭들이 전부 도망쳤다. 학생들 보는 앞에서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 미라이와 리코를 곤란에 빠뜨리기도 했다.
  4. 이 장면을 목격한 스파르다는 후에 야모한테 보고하고 야모는 물론 도쿠로쿠시도 계획을 수정해 에메랄드를 포함해 하짱도 노리게 된다.
  5. 이때 배티는 정화되지 않고 곧바로 도망쳤다.
  6. 이전부터 밀키 로즈, 큐어 비트 등 요정들도 신전사, 프리큐어가 된 사례가 있고, 오프닝에서 미라이, 리코 또래로 성장한다는 암시도 있다.
  7. 예고편에서도 모후룬파푸, 아로마와 함께 등장하는데 하짱만 등장이 없다. 거기다 홈페이지 캐릭터 소개에서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