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켄부르그 후이궈러우

헌터×헌터의 등장인물.

카킹 제국의 9왕자로 2왕자, 5왕자, 7왕자와 어머니가 같다. 350화에서 크라피카의 대사에 프로필이 나온다.

세계 최고 대학인 미와르 대학에 15세에 입학하여 물리학을 공부하는 한편, 세계 양궁 대회에 출전하여 은메달을 따는 등 왕자들 중에서도 특출한 스팩을 자랑한다.

어머니와 두 누나와는 어릴 때부터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하며 거침없는 왕궁 비판에 국왕도 어찌하지 못한다. 초등학교를 다니다가 갑자기 기숙사제 학교로 옮긴 일로 인해 귀양 혹은 암살 위협 회피라는 소문도 있다. 그가 왕자 중에서 인정하는 건 체리드니히 후이궈러우 뿐이라고 그의 페이스북스에 기록했다고 알려져 있다.[1]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엄격하며 왕족 정치를 근본부터 바꾸려 하기에 다양한 사람들이 그에게 모여들어 암살 위협도 많이 당하고 그를 이용해 형태만 바꾼 독재 국가를 만들려는 사람들도 많다.

14왕자 와블 후이궈러우의 어머니인 8왕비 오이토는 그를 이용하여 왕위 계승 전쟁에서 살아남으려 계획하고 있다.

선박의 파티에서 체리드니히와 얘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확실히 친밀하기는 한 것 같다.
  1. 하필 인정하는 왕자가 왕자인지라 할켄 또한 체리드니히 못잖은 싸이코패스일지도 모른다는 추측도 있다. 체리드니히의 살인벽을 알면서 인정한 것이라면 동급의 싸이코가 확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