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Wyand Voidbringer
카운슬 멤버의 슈퍼유니크 개체이며 증오의 사원 3층 메피스토와 만나기 전 오른쪽 방에서 만날 수 있다.
카운슬 멤버는 액트3의 6인(사악한 손 이스마일, 플레임핑거 게렙, 아이스피스트 투르크, 스파크피스트 브렘, 드래곤 핸드 매퍼, 허무의 제왕 와이앤드) 과 확장팩 디아블로2 :파괴의 군주에서 추가되는 액트5에서 바알과의 마지막 전투 이전에 불려내지는 하수인 바르툭 더 블러디가 있다. |
마나 번과 텔레포트라는, 카운슬 멤버 중 최약체라고 할 정도로 쓸모없는 능력이지만 잦은 마나번은 분노를 유발시키고 여차하면 텔포와 자가 힐을 통해 금세 피를 채워오기 때문에 맨땅 메피런을 하는 소서리스 유저에겐 다른 카운슬 멤버들 보단 무섭지않지만 여간 귀찮은 녀석이 아닐 수 없다.
2 스토리
와이앤드 자카럼의 고위 의회(High Council of Zakarum)멤버.
트라빈컬의 Temple of Light(=Durance of Hate증오의 사원) 에 수감된 메피스토의 감시역이었다. 이후 메피스토에 의해 타락한다.
메피스토는 소울스톤중 가장 큰 조각을 Sankekur Sankekur의 설명 디아위키 링크에게 꽂았고 이는 메피스토 현신의 재료가 되었으며 카운슬 멤버들의 손에 소울스톤의 부스러기 조각을 박아넣었다.디아블로와 메피스토의 영혼석은 꽤 크다 그리고 그 여파로 그의 몸 일부가 뮤턴트화하고 악마가 된다.
2.1 여담 -오타?
voidbringer로 이름지어졌으나 와이앤드의 이름은 Wyand Voidfinger였다는 썰이 있다.
Vilehand and Dragonhand 사악한손과 드래곤핸드 페어 Icefist and Sparkfist 아이스피스트와 스파크피스트 Flamefinger and /VOIDFINGER/ 플레임핑거와 보이드핑거 |
이렇게 짝지어졌어야 할것을 블리자드 사의 오타로 인해 voidbringer가 되었다고 보는 견해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