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티드 맨션/스토리/2010


목차

개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할로윈 이벤트 맵 헌티드 맨션의 2010년 당시 스토리를 기술한 문서이다. 2015년에 나온 헌티드맨션의 스토리와 상당히 유사한 내용을 담고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가면신사는 유저들을 헌티드맨션으로 초대한다. 헌티드맨션에 도착하면 가면무도회가 열릴 예정이라는 사실을 말하며 무도회를 준비하는 루드밀라를 도와주는 것이 어떻냐고 묻는다. 가면신사의 말에 따라 조나스의 방으로 가서 루드밀라를 만나면 서재 청소를 도와달라며 라이드워드 44마리 퇴치를 부탁한다.

퇴치하면 이상한 이끌림에 이끌려 낡은 신문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가면신사는 어쩐 일인지 헌티드 맨션으로 돌아가자고 말을한다. 다시 루드밀라에게 가면 이번에는 게스트룸을 청소할 생각이었다며 고스트를 80마리 퇴치해 달라고 한다.

퇴치하면 이상한 이끌림에 이끌려 낙서를 발견한다.

또 다시 가면신사는 모르는 것이 약이라며 방에서 쫓아낸다. 다시 루드밀라에게 가면 루드밀라는 다락방에서 드레스를 꺼내달라고 부탁한다. 다락방은 조나스의 방 오른쪽 있다.

드레스 상자를 열자 갑자기 유령들이 튀어나온다. 퇴치하고 옷을 꺼내서 루드밀라에게 건네주자. 드레스를 건네주게되면 이상한 이끌림에 이끌려 펜던트를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가면신사가 나타나 쫓아낸다.

다시 루드밀라에게 가게되면 헌티드맨션 몬스터에게 나오는 헌티드맨션 상자 열쇠를 얻어서 상자를 열어 양초 20개를 구해달라고 한다. 헌티드맨션 곳곳에 있는 상자에 헌티드맨션 상자 열쇠를 뿌리면 양초를 얻을 수 있다. 루드밀라에게 주면 또다시 이상한 이끌림에 이끌려 액자방으로 오라고 한다.

거기서 얼굴이 지워진 사진을 발견하게 된다. 사진 밑에는 John이라는 글씨가 쓰여 있다. 가면신사는 호기심이 파멸을 부를 수 있다고 경고하며 쫓아낸다.

다시 루드밀라에게 돌아가면 루드밀라는 헌티드맨션 밖에 있는 무덤가에서 영혼초 20개와 검은 리본 40개, 호박등 10개를 구해달라고 한다. 영혼초와 검은 리본, 호박등을 구해다 주면 다시 이상한 이끌림에 이끌려 무덤가로 가게 된다.

루드밀라에게 가게되면 중앙홀에 있는 피아노를 조율해야겠다고 하는데 인형공방에 있는 몬스터들이 조율해머를 삼켜버렸다고 한다. 조율해머를 구해서 피아노를 조율하자.

조율을 한 후 피아노 위에있는 작은 쪽지를 발견하게 된다.
'지금 바로 내 방으로 와 줘. 내 방은 2층 계단 왼쪽이야.' - 소필리아 -

소필리아를 찾아가면 얘기를 하려다 갑자기 가면신사가 오고있는 것 같다며 황급히 나가게 한다. 하지만 '또다시 사람들이 사라질거야' 라는 말을 하며 귀를 막을 수 있는 대못 40개와 인형솜 20개를 구해달라고 한다. 대못과 인형솜을 모아다 주면 소필리아는 이대로 두려움에 떨고 있을 수만은 없다며 같이 사건을 알아보자고 한다.

먼저 무덤가로 가서 전에 있던 그 부서진 마차를 조사해보라고 하는데 마차에서는 다시 유령들이 나옵니다. 퇴치하고 사슴모양 문장을 획득하여 소필리아에게 가져다주자. 소필리아는 루드밀라라면 이 문장에 대해 알고 있을 거라면서 루드밀라에게 가라고 한다.

루드밀라는 '존 블렛치포드' 라는 사람에 대하여 언급을 한다. 소필리아는 존 블렛치포드가 마차사고에서 사망한 그 사람일 거라며 액자방에서 보았던 얼굴 없는 사람의 액자를 조사해 달라고 한다.

액자방으로 들어가자 갑자기 삐에로 인형이 나옵니다. 그리고 얼굴 없는 사람의 액자에는 다른 사진이 걸려있다. 소필리아는 자신이 없는 사이에 가면신사가 찾아와 더 이상 알려하지 말라고 협박을 했다며 벽난로 앞에 있는 집사에게 존 블렛치포드라는 사람에 대하여 조사해보라고 한다.

집사는 한가지 부탁이 있다고 한다. 소필리아가 위험한 일을 한다며 호박기사의 부적을 전해달라고 한다. 소필리아는 비밀의 방에 있는 조이라면 다락방에 있던 브로치에 대하여 알거라며 가보라고 한다. 비밀의 방은 액자방에서 갈 수 있다.

조이에게 말을 걸면 나와 거래를 할 때는 인간의 신체 일부를 갖고 오라며 미용실에 있는 인간의 머리카락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버려진 머리카락은 모든 미용실(헤네시스, 커닝시티, 에델슈타인, 오르비스, 루디브리엄, 야시장, 무릉, 아리안트)에 있다.

조이는 가면신사의 정체에 대하여 얘기를 해준다. 또한 곧 악의가 이 집을 덮어버릴 것이라며 오래 머무르지 말라고 한다. 소필리아는 가면신사의 음모를 막자며 가면무도회 초대장을 없애버리자고 한다.

가면신사의 방에 가면무도회 초대장이 있다.

가면무도회 초대장을 잡으려 하지만 마법이 걸려있어서 잡을 수가 없다고 한다. 다시 소필리아에게 가면 가면신사가 복수하려 할 지도 모른다며 다시 두려움에 떨고 있다.

그때 조나스에게 자신도 예전부터 가면신사의 음모를 알고 있었지만 막을 수 없었다며 파티에 모인 사람들에게 피아노로 최면을 건다며 중앙홀의 피아노를 없애자고 한다. 게스트룸4에 있는 파이어 스티드에게 보이지 않는 천조각 20개를 얻어서 투명 보자기를 만들자고 한다. 보이지 않는 천조각을 가져다주면 투명 보자기를 만들어주며 피아노에 덮으라고 한다.

하지만 피아노는 사라지지 않다.

조나스는 고민에 빠지고, 악마에게 도움을 청하자고 한다. 조이에게 가자, 조이는 소필리아의 머리카락을 원한다고 한다. 소필리아는 자신의 머리카락에 집착이 강하여 갈등하지만 결국 이 머리카락을 준다.

조이는 악마의 망치를 주면서 가면신사의 방에 있는 음산한 가면을 부수라고 한다.
면신사의 방에 있는 가면들은 그가 사람들의 영혼을 가둬놓은 물건으로 가면을 부서뜨리면 영혼들은 해방되고 가면신사의 계획도 수포로 돌아가게 될 거라고 한다.

음산한 가면을 부수는 순간, 가면신사의 비명소리가 들리면서 헌티드 맨션 밖으로 쫓아내게 된다.

헌티드 맨션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메이드에게 말을 걸어보면 비밀의 방에서 조이님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조이는 가면신사의 음모를 막았기 때문에 올해의 가면무도회는 더 이상 열리지 않을 거라고 한다. 하지만 아마 내년, 다시 할로윈의 달이 뜨면 그들이 돌아올지도 모른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면서 퀘스트가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