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나카 코우미

700px

星中小海
호시나카 코우미

일러스트의 오른쪽 인물.

1 개요

전파녀와 청춘남의 등장 인물. 4권 외전에서 처음 등장한다.

마코토중학교 동창. 청춘 포인트의 창시자이다. 마코토의 청춘 포인트는 호시나카의 영향으로 만들어진 것.

키는 150cm 정도[1]이고, 밝은 분위기의 여자아이. 트윈테일.

2 설명

중학교 2학년 때 마코토와 같은 반이었고, 굉장히 친한 사이였다. 하지만 성으로 부르는 것이 익숙해져서 이름을 거의 잊어버리고 있는 미묘한 관계.[2][3] 3학년이 되면서 반이 갈라졌고, 남자친구도 생겼다. 호시나카가 말하길 백 번 환생해서 백 번 마코토와 만난다면 그 중 마흔 번은 마코토와 사귀었을 것이라고 한다.

함께 밤하늘을 올려다 보는 것을 청춘 포인트 획득의 비장의 수단으로 여기고 있다.

남자친구는 좋아하지만, 청춘이라는 단어에서는 마코토를 떠올린다. 때문에 마코토와의 관계를 포기하지 못하고 밤에 불러내거나 전화하거나 하고, 그 때문에 남자친구와 사이가 틀어진다. 그러다가 크리스마스 밤에 마코토에게 불려나가 함께 밤하늘을 올려다 보고, 서로에게 연애감정이 없는 걸 확인하고, 그것으로 마코토와의 관계를 끝낸다.[4] 그 후에는 남자친구와는 잘 되고 마코토와는 길가다 마주쳐도 눈만 마주치고 인사도 하지 않게 된다.

마코토는 호시나카와의 관계를 연애 감정이 아니라 청춘이었다고 정의한다. 그리고 이 포인트의 흐름에 계속 청춘을 맡기자는 취지로 청춘 포인트 작업을 시작한다.

마코토와 밤하늘을 올려본 일을 청춘 포인트 +5점으로 평가했다. 다만 호시나카의 청춘 포인트 시스템은 알려지지 않았기에, 만점이 몇 점인지는 알 수 없다. 참고로 이 일에 대한 니와 마코토의 평가는 +4.[5]

6권에서 어떤 친구의 초대로 가게 된 모르는 학교의 문화제에서 우연히 마코토와 재회한다. 류시와 은근히 신경전을 벌이며 여전히 밝은 모습을 보인다. 남자에게는 막 차였다는 발언으로 보아 남자친구와는 깨진 모양이다. 마에카와에게 이상형으로 마코토의 그림을 주문한 모양(..)

마코토가 중요 캐릭터들과의 엔딩을 망상했던 7권에서는 마코토가 전파남이 되는 Bad Ending에서 대사 한 줄짜리 엑스트라로 등장하며 1권의 리메이크격 되는 SF판에서는 마코토와의 관계를 끝내지 않고 마코토가 이사한 후에도 자주 연락하는 것으로 나온다.
  1. 중3 때
  2. 마코토는 호시나카를 "호시나카"로 부르지만, 호시나카는 마코토를 첫 대면부터 "니왓치"로 불렀다. 이후 한번 더 변형하여 "니와치"로 부른다.
  3. 마코토는 '코우미'라는 이름을 듣고 "그게 뭐지? 도우미를 잘못 발음한건가?" 라고 했고, 호시나카는 마코토네 집에 전화를 하면서 "니와치네 집인가요?" 라고 했다. 둘 다 이름을 잊어버려서.
  4. 이 때의 대화가 묘하게 아직 포기하지 못하는 호시나카를 마코토가 뿌리치는 느낌이 난다.
  5. 이것이 마코토의 첫 청춘 포인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