氷竜キリ, 국내명은 채우민
1 개요
퓨처 카드 버디파이트의 등장인물. CV: 아이미/조현정
버디: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CV: 카와하라 요시히사)
사용 덱: 레전드 월드 '불완전한 퍼즐(不完全なパズル)'
키 142cm. AB형. 11세.
2 작중 행적
2.1 퓨처 카드 버디파이트
1화에서 자코야마 일행에게 괴롭힘 당하고 있던걸 가오가 구해줬다. 이후 아이보학원에 가오와 같은 반으로 전학오게 된다.[1] 가오를 따라다니며 그에게 버디파이트를 배운다. 이 때 키리는 자신은 가오와는 다르다고 생각하여 선택한 월드는 덴져월드. 언젠가 친구이자 동경하는 가오와 대등하게 경쟁 할 수 있는 파이터가 될 수 있길 바라고 있다.
ABC컵에선 팀 바르솔레이유의 기록 담당으로 파이트 하는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주로 한 에피소드가 끝난 후의 반성회에서 설명하는 역할을 맡았다.[2]
이후 아버지의 일에 관한 사정으로 인해 아이보학원에서 전학을 가게 된다. 어려서부터 이사를 자주 하는 생활로 '결국 자신의 존재는 잊혀지고 혼자가 되는 것'을 극단적으로 무서워한다. 전학간 학교에서 가오와 함께 뽑은 카드 '마랑 펜릴'을 빼앗긴 후 야마자키 다비데의 권유로 다크코어 덱케이스에 손을 대고만다. 디저스터 가입으로 쿄우야에게 지급받은 듯한 버디는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 그리고 그의 힘으로 마랑 펜릴을 되찾고 가오에게 도전장을 보내 승부를 걸지만 패배하고 모습을 감추게 된다.
루미나이즈 시 대사는 "너라는 이름의 패배자를 얻어 완전한 모습이 된다. 루미나이즈, 불완전한 퍼즐!"
그는 사신으로, 파이트 후 상대의 버디 카드를 빼앗는 버디파이터 사냥을 하고있었다. 초승달 모양의 빛을 등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버디 스킬이 있다.
디저스터 본거지에 쳐들어온 가오에 의해 패배하고 뉘우쳐 그 모습과 이름을 버렸다.
하지만 다크 코어를 잃은 지금도 '카드를 현실화 하는 수수께끼의 힘'을 가지고 있다. 소피아에 의해 위기에 처한 가오를 구해주었을 때 재회. 예전의 아이보학원에 있을 적의 분위기와는 다른 분위기가 되어있었다. 버디는 여전히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빼돌렸나
2.2 퓨처 카드 버디파이트 헌드레드
퓨쳐 카드 버디파이트 헌드레드 28화에서 오랜만의 등장. 머리모양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초호타카에서 아버지의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펜션에서 관리인을 겸해서 살고있었다.
어째서인지 아직도 버디를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로 두고있다.역시 빼돌린건가 그리고 드럼이 들고 있던 각왕의 증표가 반응을 했는데, 이 내용은 후술.
키리의 펜션에 머물면서 새로운 덴져월드의 각왕을 찾기로 한 가오는 드럼의 잠꼬대로 한밤중에 깨어 아버지와 얘기를 하는 키리를 발견하게 되는데, 자세히 보니 아버지가 아닌 거울에 비치는 그림자.[3] 그리고 각왕의 사념체로 혼란스러웠던 키리는 "난 아직 인간으로 있고 싶다고!"라고 충격 발언을 하게 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정체는 '삼각수왕 미세리아'.사신을 연상시킨다
각왕들 중 한 명이며 먼 옛날, 전회의 '봉인의 의식'의 이후에도 인간으로 살아가는 것을 선택한 던전월드의 몬스터.
몇 만년 이상의 예전부터 지구에 사는 사람들의 사이에서 지냈다. 그러나 인간이나 지구의 다른 생물들은 인간의 모습이라고는 하나 본래인 미세리아에 비하면 짧은 수명이기 때문에 항상 고독한 생활을 지내왔으며 그 슬픔을 잊기 위해 스스로 기억을 지우고 있었다. '아버지와의 대화'도 사실 자기 자신과의 대화.[4] 전학을 가는 것도 정체가 드러나기 전에 거처를 옮기는 것.
'카드를 현실화 하는 힘'은 퓨처포스도, 디저스터 포스도 아닌 각왕의 힘이었다.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는 미세리아의 종사. 쿄우야에게 받은 버디가 아니었다. 이 때의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의 대사가 꽤 재밌다.
몇 만년 살았다고 생각하능겨? 어제 오늘이 아니랑께, 그깟 속임수 쯤 식은 죽 먹깁니다.[5]
28화에서 로우가가 키리의 종사라는 발언에 '너는 쿄우야가 키리에게 준 버디가 아니었냐' 라는 말에.
각왕의 모습이 된 키리는 목소리도 차분해져서 정말 각왕이라는 느낌을 준다.그런데 그 목소리 톤으로 가오'군'이라던지 아라가미'선배'라고 꾸준하게 부르는게 귀엽다.
가오 일행과 합류하는 건 각왕으로서의 각오를 다지기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고 미뤄둔 상태. 인간의 모습이지만 각왕으로 각성한 이후라서 그런지 가오에게도 존댓말을 쓰고있다. 그리고 가오에게 "각왕이든 뭐든 나에겐 넌 소중한 친구, 효류 키리다. 야미게도우와의 싸움이 끝나면 또 같이 버디파이트 하자."라 듣게 된다.
"인간으로서의 난 부모도 형제도 가족도 없어.하지만, 친구가 생겼어."
가오를 배웅하고 나서 아이스 블레이드 조커에게 한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