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미노리

파일:Attachment/Hyuuga Minori.jpg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이토 아야카/박지윤. 국내판 이름은 김미라.

휴가 사키의 여동생으로, 유나기 초등학교의 2학년으로 재학중.

솔직한 성격으로, 언니인 사키를 잘 따른다. 사키를 동경해 사키가 소프트볼을 하는 모습을 흉내내다가 실수로 미쇼 마이의 스케치북에 음료를 쏟아 이를 수습하는 과정에서 사키와 마이의 다툼을 야기시킨 바 있으며, 이후 서로 잘못을 사과하면서 무사히 해결된 바 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마이에게 종종 그리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기 때문에 금방 친해지며 마이를 잘 따르게 되며 후반부에 들어서면 사키보다 마이와 자주 얽힐 정도가 된다. 40화에서 사키가 마이의 그림을 그리느라 고민하고 있을 때는 자신이 마이에게 들었던 충고를 언니에게 알려줬다. 근데 이때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사키의 그림을 마이를 그린 것이라고 바로 알아보았다.(...)

프리큐어를 쓰러트리기 위해 "초록 마을"에 몰래 잠입한 키류 카오루키류 미치루와 친해졌다. 특히 키류 카오루를 좋아하며 잘 따르는 편. 사키네 빵집에 일을 도와주러 왔을 때, 자신도 일을 돕고 싶지만 어린 아이라는 이유로 일을 시켜주지 않는다며 고민을 털어 놓았을 때, 카오루만큼은 자신을 어린애 취급하지 않고 고민을 진지하게 상담해줬었기 때문.[1] 이후 카오루와 점차 친밀해지면서, 본래 미치루보다도 냉철한 성격이었던 카오루가 후일 미치루보다 먼저 프리큐어들에게 설득될 정도로 마음이 흔들리는 계기가 된다.

카오루와 미치루는 자신들의 능력으로 인간들 사이에 섞여든 것이어서 둘이 다크폴에 끌려간 뒤에는 기억하지 못했으며, 이 사실을 알고 사키가 상당한 충격을 받았다. 후반에 미치루와 카오루가 부활한 뒤에는 지금까지 계속 어울렸던 것으로 기억이 수정되었으며, 이때도 카오루를 잘 따랐다.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는 DX 시리즈 3편에 전부 개근했다. 1편에서는 미스미 나기사, 유키시로 호노카, 쿠조 히카리가 초코 콜로네만 잔뜩 산 것을 보고 사키의 친구일지도 모르겠다고 어머니하고 이야기했으며, 2편에서는 키류 자매하고 함께 도망치는 장면이 상당히 비중있게 나오고, 후반부에서 제일 먼저 미라클 라이트를 흔드는 역할을 맡는다. New Stage 시리즈에는 3편에만 잠깐 등장하며 대사는 나오지 않았다.

그 대신...미노리의 성우가 마법사 프리큐어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모후룬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미노리!? 그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극장판 한정 프리큐어 전사로 변신하기까지...
  1. 사실 카오루는 미노리를 대할 때에도 누구에게나 그랬듯이 냉정하고 직설적으로 '네가 할 일은 남한테 묻지 말고 네가 찾아라'고 말했다. 미노리는 그러한 카오루의 태도에 대해 자신을 어린애처럼 대하지 않고 진지하게 대해준다고 받아들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