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므네 크리스탈

1 개요

알 토네리코 시리즈에 등장하는 물건.

2 성능

레바테일이 탑을 컨트롤하기 위해 실행하는 휴므노스가 기억되어 있는 크리스탈.

실제로는 노래의 멜로디나 가사 등이 아니라 노래의 마음(想い)이 기록되어 있다. 레바테일은 다운로드라는 의식을 거쳐 휴므네 크리스탈에 기록된 마음을 받아 그것을 자신의 감성으로 해석해 노래를 짜낸다. 그렇기에 같은 휴므네 크리스탈을 다운로드해도 레바테일마다 짜내는 노래가 다르다.

설정자료집에는 휴므네 크리스탈에 깃든 노래의 마음이, 작중 나온 각각의 휴므노스들의 가사와 함께 '이 노래의 마음(この詩の想い)'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되어 있다.[1]

휴므네 크리스탈은 휴므네 코드가 없으면 다운로드할 수 없다. 따라서 원래 제3세대 레바테일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 그러나 인펠 피라에 대응되는 휴므네 크리스탈의 다운로드에는 휴므네 코드가 불필요하기 때문에 I.P.D.들은 휴므네 코드가 없어도 휴므네 크리스탈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물론 I.P.D.용 휴므네 크리스탈만 가능하다).

기술수준이 높았던 제1기에는 비교적 흔한 물건이었으나 게임의 배경이 되는 제3기에 들어서는 매우 희귀한 존재가 되어있다. 새로운 휴므네 크리스탈과 휴므노스를 만들 수 있는 자나 조직도 한정되어 있을 정도.[2]
  1. 노래가 휴므노스가 아닌 경우에는 캐릭터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그 노래를 불렀는지, 또는 그 노래가 어떤 심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는 글이 적혀 있다. 이 경우에도 제목은 'この詩の想い'.
  2. 기술수준이 가장 낮던 메타 팔스에서도 대량의 휴므네 크리스탈(데스피디아)을 보유할 수 있었던 것이 1기의 기술수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