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 이즈미

세키레이 사방 아시카비
히가 이즈미사나다 니시미코가미 하야토사하시 미나토

ch12.jpg

만화 세키레이의 등장 아시카비.
성우는 타케와카 다쿠마(1기), 스와베 준이치(2기), 북미판에선 제리 주얼


제도 동쪽에 거대한 세력권을 구축한 남자. 세키레이 계획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이에 동조하는 아시카비들을 많이 끌어들여서 무언가를 획책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다. 또한 그의 집안이 M.B.I.하고는 라이벌 관계라고 한다.

기본적으로는 교활한 성격이며 꽤 달변이다. 스스로도 많은 세키레이를 우화시켰지만 귀에 거슬리는 말을 하거나 명령을 수행하지 않는 세키레이에 대해서는 필요없다는 이유로 냉혹하게 숙청한다.[1]

일을 냉정하게 처리하는 타입이라 나쁜짓을 하는데도 거리낌이 없는데, 특히 우즈메시이나의 아시카비들을 자기 손에 넣은후 이 세키레이들을 마음대로 부려먹는다. 주 내용은 전투를 시키는 것.

어른의 사정 운운하면서 자신의 비열한 행동을 정당화 하는데, 이에 관해서는 비서인 카키자키 조차도 히가님은 진짜 비열하시군요라고 말할 정도로 세키레이에 등장하는 아시카비로써는 최고의 악당.[2] 120화에서도 이러한 비열함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다른 아시카비들에게 미나토를 처치하면 제도에서 탈출 시키겠다고 부추겼다.

애니에선 세오 카오루를 통해 M.B.I.의 기술을 빼돌리려고 하였으나 카오루의 부탁을 받은 마츠가 짜가 파일을 보내 실패.

126화에선 자신의 세키레이들과 함께 이즈모장을 습격해 신기를 가져가려는 짓을 저질렀으며 이즈모장에 있는 세키레이들의 저항과 미코가미 하야토, 하야토의 세키레이들의 방해를 받게된다.

규칙을 어기는 히가때문에 하야토도 사하시 미나토, 세오 카오루, 사나다 니시와도 손을 잡아 히가를 처리할 가능성이 높은데다 징벌부대의 숙청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등 가장 빨리 리타이어할 가능성이 높다.

127화에 밝혀진 사실에 따르면 친척들에 의해 강제적으로 세키레이 계획에 참가당한듯 하며 친척들이 회사경영에 방해가 되는듯 하다. 128화에서는 하야토에 의해 이즈모장을 습격하면 안되는 이유를 알게 되며 남쪽인 하야토도 신기를 갖고 있는데 북쪽의 아시카비인 사하시 미나토가 살고 있는 이즈모장을 습격한 이유가 자신은 친척들에게 휘둘리기만 하는데 비슷한 태생이지만 평범한 가정에서 살고 있는 미나토에 의한 질투 때문이었다는 것이 들어난다.

134화에서는 하야토의 말에 무언가를 느꼈는지 이즈모장에서 철수하며 자신의 세키레이들과 함께 회사를 힘으로 접수해버린다.

152화에서 미나토와 대립. M.B.I의 군사위성을 해킹해 레이저빔을 미나토에게 갈긴다...

18권에서는 일본 유수의 의료법인 코오리야마카이 그룹의 젊은 총수로 취임한다. M.B.I.와 대립하는 자신의 회사인 듯. 사장의 아들이었다고 한다.
  1. 아시카비중 유일하게 세키레이를 도구취급하는 아시카비라고 할수 있다. 다른 아시카비는 결코 세키레이를 도구취급하지 않는다.
  2. 이것때문인지 2회전의 승자가 신기를 탈취당한 사건의 흑막이 히가인것을 하야토가 바로 알아챘으며 하야토를 만난이후 우즈메를 뒤에서 이용하는 것도 히가라는 것을 미나토가 짐작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