ひびき蘭(ひびき らん)(Ran Hibiki)
사립 저스티스 학원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라마츠 아키코. 스패츠, 주근깨 속성. PS1이식작에서 첫등장했다.
타이요 학원의 신문부에 소속되어 있으며 행방불명 사건에 대한것을 알게 되자 특종을 찾기 위해 행동을 하게 된다. 이후 어쩌다가 이마와노 효를 쓰러뜨리고 그 장면을 찍어내는데에 성공한다. 이후 특종을 냈는지는 불명.
후속작인 불타라 저스티스 학원에서는 태P전 난투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위원장[1]과 보먼 델가드와 함께 행동한다. 이때도 특종을 찾겠답시고 행동을 하는듯...
엔딩에서는 데몬 효를 쓰러뜨리고 다시 돌아가는 로이 브롬웰와 티파니 로즈를 배웅해주며 특종을 잡았다고 말하지만 효의 죽음과 쿄스케의 실종때문에 잊어버린 듯 하다. 그러나….
쿄스케가 행방불명된 직접적인 원인을 재공한게 이 처자다. 타이요 학원편 엔딩에서 나온 사진을 찍은게 란이기 때문. 쿄스케가 자취를 감춘건 분명 그 사진때문이다.[2]
사족으로 히비키 단과는 아무 관계없다. 다만 열혈청춘일기2에 의하면 켄 마스터즈의 팬이라는 듯. 성을 히라가나로 쓰고 이름을 한자로 쓰는 표기가 특징.
기술이 자신의 카메라를 이용한 것이 주가 되며, 신문을 위로 뿌리거나 쥘부채를 이용해 공격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공격한다. 무엇보다도 압권인 것은 투 플라톤을 사용하게 되면 강제로 자신과 대전 상대 2명의 스캔들 상황 비슷한 것을 연출하여 사진을 찍는 플라톤 기술을 사용하며 공포의 카메라 기믹은 다른 캐릭터에게도 참고가 되었다. 어느 쪽이 먼저인지는 신경쓰지 말자.
필살기라고는 달랑 3개. 그나마 하나는 게임 시스템상 있으나 마나한 대공기, 하나는 주력인 플래시 공격의 탄환(?)을 충전하는 필름교환. 약기본기는 리치가 짧고 강기본기는 동작이 커서 느린 란이 약캐는 아닐 수 있는 이유는 단 하나의 필살기 플래시 공격 덕분이다. 장풍계 공격이긴 하지만 탄환이 아닌 플래시, 즉 발사와 동시에 명중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짧음에도 탁월한 견제력을 발휘한다. 발동도 빠르고 강으로 쓰면 횡이동 후 사진을 찍기 때문에 카운터를 먹일 수도 있고 저공 플래시 공격 컨트롤을 익히면 후딜레이까지 줄일 수 있는 만능공격이다.
기술목록
[기본잡기]
굴욕 특종 (기본)
말타기 특종 (하단 잡기)
저먼 스플렉스 (배후 잡기)
회전 목 감아 던지기 (공중 잡기)
[특수기]
하리센 옆 털기:→ + 강P
하리센 역내려치기:← + 강P
돌려차기:→ + 강K
롤링 뒷꿈치:← + 강K
하리센 쳐올리기:↘ + 강P (숏 에어 버스트 시동기)
깡통차기 킥:↘ + 강K (에어 버스트 시동기)
점프 하리센 옆 털기:공중 → + 강P
회전 하리센 치기:공중 ← + 강P
천장 킥:공중 → + 강K
[필살기]
플래시 공격:↓↘→ + P (공중 가능)
호외!:↓↙← + P (공중 가능)
필름 교환:↓↙← + K (공중 가능)
[완전 연소 어택]
슈퍼 플래시 공격:↓↘→↓↘→ + P (공중 가능)
돌격 인터뷰:↓↙←↓↙← + P
[사랑과 우정의 투 플라톤]
잡았다 특종
[정의와 용기의 쓰리 플라톤]
기마 떨어뜨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