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클리프 아브

강철의 연금술사 FULLMETAL ALCHEMIST 특전영상인 불꽃의 연금술사[1]에 등장했으며, 성우는 카세 야스유키.

이슈발인으로 아메스트리스에서 이슈발인에 대한 차별을 군대에 직접 들어가서 차별을 바꿔보이겠다는 이유로 사관학교에 입대하였다.

이슈발인이기 때문에 사관학교 동기들에게 더럽다고 옮는다는 소리를 듣는 등 온갖 차별과 멸시를 받았으며 이를 본 로이 머스탱은 히스클리프를 멸시하는 여러 명의 선배들과 싸우게 된다.

이 과정에서 그 선배들과 친했던 매스 휴즈가 싸우는 집단이서 한 사람을 공격하는 사람을 안 좋아한다고 하면서 가세하면서 도와주자 매스와 친구가 되었으며 이 때문에 로이, 매스 등과 함께 삽으로 땅굴을 파는 벌을 받게 된다. 하지만 이것을 계기로 셋의 우정이 깊어졌지만...

이후 이슈발 섬멸전에서 이슈발인으로서 나타나 이슈발인들을 불꽃으로 해치운 머스탱을 보고 총으로 쏴서 중상을 입히지만[2][3] 매스의 총에 맞아서 사망한다.
  1. 영미판에서는 Yet Another man's Battlefield, 즉 또 다른 이의 전장이라는 제목. 머스탱의 과거를 다룬 이야기다.
  2. 중상은 아니고, 국가 연금술사에게 지급되는 은시계가 맞아서 사실상 총에 직접 맞지는 않았다.
  3. 참고로 머스탱을 쏠때 눈에 눈물이 맺혀져 있었다. 본인도 많이 괴로웠던듯. 로이 역시 히스클리프의 죽음으로 심각하게 우울해 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