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데가르트 폰 크로네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캐릭터 성우는 카이다 유코

이름 : 힐데가르트 폰 크로네(Hildegard von Krone), 애칭은 힐더(Hilde)
연령 : 18세(4편) -> 35세(5편 이후)
출신지 : 신성 로마 제국의 볼프크로네 왕국
신장 : 160cm
체중 : 50kg
생년월일 : 8월 13일
혈액형 : AB형
사용무기 : 검 & 창
무기명 : 그렌첸노바(검), 프릿슈힌메르(창)
유파 : 글로스 엘프샤프트
가족구성 : 아버지(국왕)는 이빌화되어 현재는 부득이하게 감금 중, 5편 이후 자식 둘이 있음.

오랫동안 오스트라인스부르크의 위협을 받아왔던 볼프크로네 왕국. 이빌 스팜의 영향으로 제정신을 잃은 부왕을 대신하여 호국의 임무를 맡아온 힐더는 지크프리트와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공세로 전환할 것을 결의한다.
볼프크로네의 전군을 이끌고 자신이 직접 선두에 선 힐더는 왕국을 참된 새벽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인가......?

...라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갑옷 복장의 기사 이미지 덕에 보이시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보여도 공주님이다. 저 갑옷도 게임 중에 파괴시킬 수 있다.(그러나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길...복장 자체가 방어력이 약하니까...) 소울 칼리버 4에서 처녀 출전한 캐릭터치곤 스토리상 비중이 꽤 높다.

4편에서의 성능은 쳐녀사기캐. 이 캐릭터만 특유의 차지스킬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B를 계속 누르는데 누를때 어느 시간 만큼 눌렀는지에 따라 기술이 다르게 나간다. 이를 이용한 콤보들이 정말 강해서 대회 금지캐를 먹었을 정도니. 말 다했다. [1]
차지기술이 제대로 치트급이라서, 제대로 된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힐더를 상대하고 있으면 십중팔구 링아웃당해서 패배하게 된다.(...) 그래서 구경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게임을 재미없게 만드는 캐릭터라고 까인다.

5편부터는 여왕마마에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 등장한다. 애아빠는 정식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황상 이 인간같다.
  1. 물론, 잘 쓰는 사람한테 한해서이다. 외국 대회에서도 금지를 먹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