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SIGN

< .hack
제작사Bee Train, 반다이 비쥬얼, 요미우리 광고사
방영시기2002년 1월
감독마시모 코우이치
각본이토 카즈노리
원작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음악카지우라 유키
분량26+2(Intermezzo,Unison)화
주관방송국테레비도쿄


1 개요

.hack프로젝트의 첫번째 TVA로 츠카사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2 스토리

"The World"라고 하는 온라인 게임의 가상현실세계 안에서 벌어지는, 원인불명의 문제에 의해 게임 세계에서 로그아웃을 할 수 없게 된 츠카사는, 규정에는 존재하지 않는 외견을 가진 고양이형 PC와의 관계, 그리고 수수께끼의 몬스터 가디언과의 관련됨을 의심받아 플레이어의 의지에 의해 구성된 자치단 "홍의의 기사단"으로부터 "The World"를 붕괴시키는 인물로 찍혀, 쫒기게 된다.

츠카사는 게임내에서 만난 친구인 미미루나 베어들과 협력하면서 로그아웃의 방법, 그리고 "The World"에 숨겨져 있는 수수께끼를 찾아 다양한 사건과 조우한다.[1]


3 평가

닷핵 시리즈 팬들 사이에서는 수준높은 작화와 주제가, 스토리로 명작 평가를 받는 애니메이션이다.

듀라라라바카노같이 주요 사건에 대한 주변 인물들의 특유의 군상극 묘사가 매우 밀도높다. 때문에 주인공은 츠카사이지만 주로 츠카사의 주변 인물들이나 간접적으로 엮이는 사람들의 심리묘사와 여파, 행동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가상현실 게임의 재미보다는 사회적 문제인 미귀환자, 내적 갈등과 성장, 현실과의 트러블, 게임내 불화, PK 등의 요소가 강하게 반영되어 있어 같은 가상현실 미귀환을 다룬 로그 호라이즌이나 소아온과는 달리 사뭇 다른 암울한 분위기에 성장 드라마를 보여준다.

그렇지만 가상현실게임에 걸맞는 판타지 요소도 주요 사건 소재로 등장하며, 결국엔 이들이 뭉치며 같은 사건을 향해 나아가는 전개이다. 닷핵 시리즈의 설정과 잘 엮여있기 때문에 시리즈 팬들에게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 암울한 현실에서 도피하는 츠카사가 가상현실에서 인간관계를 맺으며 성장하면서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마지막화에서 [아우라를 깨우는 과정에서의 클라이막스]와 현실로 귀환한 뒤의 마지막 장면은 상당히 감동적이다. 더빙도 잘 뽑혔으며 닷핵 입문용으로도 상당히 볼만하다.

다만 특유의 군상극과 진중한 분위기는 같은 제작팀의 닷핵 루츠를 제외하면 닷핵 시리즈 전반이 소년만화 스러운 분위기이기 때문에 다른 작품을 접하면서 실망하고 도로 본작을 재시청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그만큼 재미있다는 이야기.


4 등장인물 / 캐스트

.hack 등장인물 항목으로


5 주제가


OP : Obsession - 노래 : See-Saw , 작사,작곡,편곡 : 카지우라 유키



ED : 상냥한 새벽녘(やさしい夜明け) - 노래 : See-Saw , 작사,작곡,편곡 : 카지우라 유키


6 국내방영


국내에선 온게임넷에서 최초로 방영되었고 이후 대원방송에서 애니원을 개국할때 방영한적이 있다.
  1. 출처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