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의 마법사

< 1
원제1/7の魔法使い
발매일2015년 1월 30일
제작Regulus
시나리오타츠키(たつき)
원화TEL-O(메인원화), T-RAy(SD원화)
음악ALVINE, fripSide(OP, ED 담당)
플랫폼PC

1 개요

Regulus에서 처녀작으로 발매된 에로게. 참고로 제목의 1/7은 7명 중 첫번째를 뜻하는게 아니라 단순히 7분의 1이란 숫자의 의미이다. 원래는 2014년 10월 31일에 발매 예정이었으나 3개월 연기되어 2015년 1월 30일에 발매되었다.

2 스토리 소개

ㅡㅡ 세계를 구하는 "마법사"가 된다. ㅡㅡ
먼 기억의 저편, 어릴 적에 서로 나눈 그런 터무니 없는 약속.
그 후 약속의 상대와 뿔뿔이 헤어지고 서로 나눈 약속도 조금씩 그 뜻이 바뀌어 가고 어느덧...... 그 때 서로 나눈 반지만이 약속을 증명하는 유일한 존재가 되어 있었다.
시간은 지나가 신마법력 38년
그런 한 소년의 소원을 아는지 모르는지, 세계는 다시 관측된 "마녀"의 존재에 뒤흔들리고 있었다.
이치죠 유지는 어릴 적 약속을 다 하기 위해 마법사를 목표로 하는 정말 평범한 소년.
소년은 마법학원에 입학하는 것을 결심하였고 마법선발시험에 응시하였다.
그러나 필기, 실기시험 결과에서 1등의 성적을 거두었음에도 "마법사로서 소질이 없다." 단지 그뿐이지만 명확한 이유로서 낙제생으로 낙인찍히고 말았다.
그러나 그 후에 재심사에서 특례로서 편입을 인정받아 반년 늦게 마이아레누스 마법학원에 편입을 완수하였다.
그곳에서는 다가올 마녀 부활에 대해 뛰어난 마법 소질을 가진 소년, 소녀들이 학원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학원을 둘러보는 유지, 갑자기 귀에 익은 목소리가 난 찰나 주위가 어둠에 휩싸였다.
ㅡㅡ 화려한 의상, 그 신장에 어울리지 않는 거대한 무기, 오른손에 반짝이는 오성반지를 지니고 늠름한 표정으로 서 있는 한 소녀 ㅡㅡ
어둠 속에서 나타난 것은...... 어릴 적 뿔뿔이 헤어져 버린 약속의 소녀 - 칸자키 에마였다.
갑작스러운 일에 말을 잃은 유지.
소녀는 유지의 손에 끼고 있는 반지를 보고 말했다.
「유지...... 너는 내가 바라는 "유지"가 아니야ㅡㅡ」
말의 뜻도 모르는 채 서 있는 유지에게 소녀는 계속 말했다.
「이쪽으로 와. 나는 그 앞에서 기다릴 테니까ㅡㅡ」
소녀는 그렇게 말을 남긴 채 떠나가 버렸다.
하지만 그 뒤에 곧바로 유지는 알게 되었다. ㅡㅡ 소녀의 말 그 의미의 "일부"를.
그 후 학원으로부터 선고받은 것은 경정과(更正科)라고 불리는 "낙제생"으로부터 졸업할 것.
기간은 한 달. 거기서 학원에 있는 문제아 및 성적 불량아들과 함께 "전원"이 마법사로서 소질을 발현하지 못한다면 편입을 기다릴 것도 없이 깔끔하게 퇴학이 결정된다.
그렇다. 나는 ㅡㅡ 아직 학원에 입학조차 인정받지 못한 것이다. ㅡㅡ
ㅡㅡ 세계를 구하는 "마법사"가 된다. ㅡㅡ
먼 기억의 저편, 어릴 적에 서로 나눈 그런 터무니 없는 약속.
비록 그것이 본래의 목적과는 동떨어진 조그마한 스타트였다고 할지라고 그런 터무니 없는 약속을 다하기 위한 첫걸음을 지금 유지는 걷기 시작했다.

3 오프닝

4 등장인물

4.1 메인 캐릭터

4.1.1 이치죠 유지(一条 勇治)

본작의 주인공. 사용 마법식은 뇌계이다.[1]
어릴 적 칸자키 에마와 서로 나눈 어느 약속을 다 하기 위해 마법사가 되는 것을 결심하였다.
그러나 마법선발시험에서 필기, 실기시험 결과에서 1등의 성적을 거두었음에도 마법력이 현저하게 낮다는 결과 때문에 마법사로서 소질이 없는 것으로 낙인찍힌 낙제생.
그런 불균형한 결과에 의해 이례적으로 재심사가 열렸으며 반년 늦게 마이아레누스 학원에 입학을 인정받는다. 마법력은 누구보다도 훨씬 뒤떨어지지만, 그것을 능가할 정도의 "무엇인가"를 가지고 있다고 여겨지지만, 그 내용에 대해서는 은닉되고 있다.
성격은 평소 냉정하고 전황을 넓은 시야로 보는 타입이며 뛰어난 대국관과 동시에 제 생각으로 모두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다.
또한, 정에 두터운 부분이 있어서 자신보다도 타인을 배려하는 상냥한 타입이다.

4.1.2 시노노메 유노(東雲 優希)

CV : 우에다 아카네
이지쵸 유지의 소꿉친구.
어릴 적부터 유지와 함께 마법사를 목표로 함께 절차탁마하였다.
마이아레누스 학원에 입학이 결정된 뒤에도 유지에 대해서 항상 신경 쓰고 있었으며 유지의 학원 편입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기뻐하였다.
"남의 일을 잘 돌봐줌"이라기 보다는 "덥석거림"...
강요하는 것 같다고 말할 수 있는 성격으로 제 일보다 남의 일을 제일 생각하는 상냥한 마음의 소유자.
솔직하고 숨기는 일을 못 하는 성격임에도 특별히 유지에 대해서만은 주변 사람들이 봐도 그 차이가 완전 눈에 보일 정도.
앞에 나서기를 좋아하는 사람이자 평소 착실한 사람이지만 의외로 동화틱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특기 마법식은 염계이며 위력은 있으나 응용력이 부족하고 별로 실천적이라고는 할 수 없다.

4.1.3 니노미야 마나카(二宮 愛華)

CV : 유이나
어릴 적 마법사에게 구해진 과거를 가지고 마법사를 동경하여 학원 입학을 결정하였다.
마법식 구성능력은 천재적이지만 지방 출신인 때문인 것인지 점잖고 경쟁에 적합하지 않은 그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전투에서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그 재능을 잘 구사하지 못한다.
또한, 우유부단한 성격이라 사물을 자기 혼자서 결정하지 못하지만 막다른 곳에 몰리면 믿기지 않는 힘을 발휘하는......듯하다.
마법사가 되어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에 풍계의 마법식을 다룬다.

4.1.4 키리시마 미스즈(霧島 美涼)

CV : 츠루야 하루토
교실의 구석에서 굳어있는 표정으로 언제나 앉아 있는 소녀.
학원에서도 탑 클래스의 마법력을 가지고 있으나 품행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하위과에 재적하고 있다. 빙계의 마법식을 특기로 하는 듯 하나 마법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혐오감을 안고 있으며 반 친구들조차도 그녀의 마법을 본 적이 있었던 게 거의 없었다.
과묵한 성격으로 말을 걸어도 기본적으로 반응하지 않으나 유지의 여동생에게만 어째서인지 흥미가 있는 듯 호의를 가지고 온다. 독서가 취미이며 평소에 많은 마법서를 읽고 있는 연구 열심의 일면도 있는 듯한데......

4.1.5 칸자키 에마(神埼 えま)

CV : 후지모리 유키나
입학과 동시에 성적 1등, 학원이 시작한 이래 소문이 돌고 있는 천재 마법소녀. 완벽주의로 자존심이 강하며 남보다 뒤지는 것을 누구보다도 싫어하며 제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은 용서하지 않는 강한 성미에 제 멋대로인 성격.
마법 센스는 인간을 뛰어넘었으며 모든 마법계통을 초일류 정도로 다룰 수 있다. 더욱이 상대의 전투 스타일에 맞추어 그 자리에서 고유의 마법식을 짜는 높은 적응력을 가지고 있다. 뭔가 다른 목적이 있어서 학원에 다니는 것 같으나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수수께끼에 싸여 있다.

4.2 서브 캐릭터

4.2.1 이치죠 히마리(一条 陽葵)

CV : 유즈하라 미우
유우지의 한 살 아래 동생.[2]
천재적인 마법 센스를 가지고 있으며 월반하는 형태로 마이아레누스 학원에 입학이 인정되었으나 오빠 없이는 학원에 입학하고 싶지 않다고 불평한 결과 유지와 함께 반년 늦게 입학을 완수하였다.
브라콤이라 언제나 함께 있으려 하고 둘만 있을 때에는 찰딱붙어 곁에 떠나려 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에게 상냥하고 온화한 성격이지만 "오라버니에게 가까워지려는 인간 = 적"이라는 사고 회로를 가지고 있어 주변 사람들과 트러블에 빠지는 일이 종종 있다. 특기 마법식은 최고 난도로 여겨지는 광계로 어른들도 제어하기 어려운 고도의 마법식도 쉽게 다룬다.

4.2.2 코노에 카나(近衛 楓菜)

CV : 유메노 보탄
유지와 유노와 같은 학원 출신으로 현재 하위과에 재적하고 있다.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반에서도 최고의 인기인. 반장도 하면서 주위로부터 인망도 두텁다. 남의 일을 잘 돌봐주는 성격으로 하위과로 재적해 오게 된 주인공들을 신경써 준다.
마법의 실력도 상당하기는 하지만 그 성격이 가미된 탓인지 전투가 일어나면 한발 물러서 버리거나 스스로를 빛내는 것보다 모두와 함께 노력하자는 느낌인지라 본래의 포텐셜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4.2.3 아야베 리호(綾部 凛穂)

CV : 아즈마 카린
하위과의 반 친구. 마히로와는 소꿉친구 관계. 사용 마법식은 화계이다.
스스로에게도 주변 사람들에게도 엄격한 성격이라 거침없이 독설을 하는 점이 있다.
어릴 적부터 엄격하게 자라왔기 때문에 다도의 예법이나 꽃꽂이도 완벽하고 공부나 스포츠도 우수하며 지금까지 좌절이라는 것을 맛본적이 없었다.
마법사로서 소질은 높지만 하위과 판정을 받은 탓에 꽤 충격을 받고 다소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 되어버렸다.

4.2.4 아마미야 마히로(雨宮 真優)

CV : 나츠무라 이스케
하위과의 반 친구. 리호와는 소꿉친구 관계. 사용 마법식은 풍계이다.
리호와 같은 길을 목표로 하여 입학을 결정하였으나 마법사로서 소질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다.
성실한 성격으로 하위과가 되어 버린 것에 굴하지 않고 착실하게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장래에는 우수한 마법사가 되어 가족과 친구들을 지지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4.2.5 모모키 이사미(百鬼 武美)

CV : 스기하라 마츠리
주인공들의 반 담임
본교의 졸업생이며 과거에는 우수한 마법사로서 전선에도 뛰어든 적이 있었다.
현재는 새로 들어오는 학생들의 육성을 담당하여 학원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악마교관으로 유명하여 그 스파르타에 매년 수십명의 학생이 그 길을 포기하게 할 정도.
그러나 실제로는 남을 잘 보살피어 친해지는 것은 물론 상담에도 응해주는 등 상냥한 일면도 있다.

4.2.6 니노미야 요츠바(二宮 よつば)

CV : 하야세 야요이
시골에서 사는 니노미야 마나카의 여동생. 자기가 다니는 학교에서 인기가 많다.
운동 신경이 좋으며 사람을 잘 따르는 밝은 성격을 지녔지만 동시에 언니에게 응석도 부리는 응석받이이기도 하다.
마나카가 마법 학원에 다니게 되면서 계속 섭섭해 했던 터라 가을 방학을 이용해 학원에 오게 된다.

4.2.7 히이라기 사쿄(柊木 左京)

CV : 야지마 노보루
최전선의 전쟁터에서 군대장으로서 파견된 마법사이며 높은 실적으로 28세라는 젊은 나이에 군대장으로 발탁된다.
용맹한 성격을 지녔으며 주위 사람들로부터 성미가 급하다고 여겨지지만 자신에게 그러한 자각은 없다.
실제로는 남의 일을 잘 도와주면서도 부드러운 성격이다. 직접적으로 드러내지는 않지만 항상 자연스럽게 도움을 준다.

4.2.8 오오와다 나오키(大和田 直樹)

CV : 마스오카 유지
학원 연구실에서 일하고 있는 연구원이다.
보이는 바 대로 지적이고 쿨한 성격이며 섬세하지만 감정이 별로 드러나지 않는다.
머리 회전이 빠른데다 고찰력도 높아 세계의 연구소로부터 촉망되고 있다.
그러나 학원에서 나오지 않고 마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일반인에게 은닉되어 있다.

4.2.9 사오토메 아야노(早乙女 綺乃)

CV : 유키무라 토아
칸자키 에마와 같은 상위과에 소속한 소녀이다. 사용 마법식은 이치죠 히마리와 동일한 광계이다.
에마와는 룸 메이트이자 그녀의 신변을 돌봐 주는 거의 보호자적인 존재이다..


온화한 성격이며 언제나 싱글벙글 하고 있지만 왜인지 이치죠 유지만은 싫어하는 듯한 언동을 보인다.
  1. 실제로는 마법력이 작중 최하위이기 때문에 마법식에 간섭하여 증폭시키는 능력을 훨씬 많이 쓴다. 이 증폭은 다른 사람(토르파)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메르파)에게도 사용 가능하다.
  2. 많은 사람들이 공략 가능 캐릭터라고 생각했으나 실제로는 공략 불가 캐릭터이므로 서브 캐릭터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