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의 금요일 파트3

파일:Attachment/13일의 금요일 파트3/friday the thirteenth part 3.jpg

1 개요

13일의 금요일 시리즈의 3편. 감독은 스티브 마이너. 내용 자체는 다른 시리즈와 비교해 크게 다를게 없지만 여기서 제이슨 부히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하키 마스크를 얻게 된다는것 만으로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개봉 당시 제목은 '13일의 금요일 3 3D'. 개봉 당시에는 입체 3D로 개봉하기도 했다. 고작해야 정면으로 쏜 작살이나 힘으로 관자놀이를 눌러서 눈알!나오는 장면 빼고는...

2 줄거리

언제나처럼(...) 캠프에 10대들이 오고 2편에서 죽지 않았던 제이슨은 그들을 학살하기 시작한다.

3 흥행

이 영화도 국내에선 비디오로만 소개되었으며 1994년 7~8월 여름 납량특선 시리즈로 KBS-2 토요명화에서 방영했다. 더불어 성우 강수진이 물구나무서기 하다가 제이슨에게 칼로 반토막이 나면서 죽는 젊은 사내를 연기해서 기억할 분도 계실 것이다.

평가는 그냥 그렇지만 미국에서 자그마치 3500만 달러나 벌었다. 이는 시리즈에서 2번째 대박이었기에 화제였다.

4 기타

여담으로 시리즈 중 유일하게 초반에 나오는 2편의 후반부 장면을 제외하면 극중에서 '제이슨'이라고 단 한번도 언급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