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B학생들

1 마부라호에 등장하는 희대의 막장집단

아오이 학원 2-B반이라는 틀 안에 모여있는 막장인물들로, 돈과 권력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인간말종들이다. 시키모리 카즈키, 미야마 유우나, 모리사키 사유미는 제외지만, 이 셋도 많이 물들었거나 평범하지 않다.[1] 사회의 안 좋은 면을 축소한 것 같다.

구성원들도 황금만능주의, 매드 사이언티스트, 빈곤소녀, 격투기소녀, 주식 사기꾼, 파파라치, 흑마법소녀, 정보 위조자, 다단계, 세상을 저주하는 소녀 등 정상인이 거의 없다.

더군다나 '인간 따위 믿을 수 없다'는 마인드로 살기 때문에 자기들끼리 피터지게 싸운다. 게다가 '남들도 자신들과 같을 거다' 라는 비상식도 이런 집단 내에서는 상식이 되기에 모든 반들을 적으로 보고 있다. 한 마디로 남 잘되는걸 절대로 그냥 못본다! 놀부심보의 극치를 달리는 인간말종들.[2]

성적은 상위권의 엘리트들이다. 아오이 학교 자체가 엘리트 학교인 점을 감안하면, 힘을 합치면 일본 정부도 전복시킬수 있다는 흉흉한 소문이 나돌 정도.

서로 배신의 연쇄가 끊이지 않기에 다른 반에 피해는 그다지 가지 않는 편이다. SS 라치오 항목에도 있는 농담을 실천하고 살아가는 인물들

질문: 사막에 혼자 있는 당신의 눈 앞에 독사와 전갈, 그리고 같은 반 급우가 있다.

그런데 당신에게는 총알이 2발 밖에 없다.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
답: 같은 반 급우에게 2방 갈긴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돈 벌 거리가 있으면 미칠듯이 단합하기도 한다. 강도가 들어오자 제압한 후에 자신들 스스로를 인질인 것처럼 속이고 정부에게 돈을 요구하기도 했고 마지막에는 강도에게 다 덮어씌웠다. 관계자가 말하길 어설펐던 강도들에게서 갑자기 프로의 솜씨가 보인다고.

이런 이들도 진짜로 심신이 정화하는 사람 앞에서는 순한 양이 된다. 미야마 유우나가 전학온 첫 날, 청순한 외모에 사로잡힌 이들은 그 날 바로 '미야마 유우나'에 대한 접근 규정(수백 페이지)을 만들고 자신들을 선량한 학생으로 속일 정도. 그래서 이들의 주적은 미야마와 매우 친해보이는 시키모리 카즈키. 심심하면 인민재판(사형)을 주장한다. 이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소식은 카즈키와 유우나의 이별.

2 학생회 시리즈주인공 반의 학생들

초능력자, 톱 아이돌, 변태, 미소년, 공놀이로 크레이터를 만드는 미소녀 등으로 이루어진 집단이다. 위의 말종들과는 달리 매우 건전한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간이 생성되어있다. 주인공 일행이 카드치며 놀면 주위에선 몰려와서 구경하거나 자기들끼리 놀면서도 서로에게 귀를 기울인다.

1번과 비교한다면 아니 2번한테는 인격모독이다. 2번자체가 개념인들이고, 1번은 몇몇을 제외한 모든 애들은 답이 없다

  1. 단적으로 나카무라의 연애 이야기를 들은 시키모리는 즉시 B반 모드로 들어갔다.
  2. 심지어 여자들에겐 대인배 속성을 지닌 시키모리 카즈키마저 이런 놀부심보를 어느정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