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 Serve, Delicious!

300px
http://store.steampowered.com/app/247020/
제작사/퍼블리셔Vertigo Gaming Inc.
장르시뮬레이션/경영/캐주얼
출시일2013년 10월 9일

1 개요

Vertigo Gaming Inc.에서 제작한 중노동 시뮬레이터인디 게임.
작고 허름한 카페로 시작해서 5성급의 유명한 레스토랑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2 상세

게임은 게임 시간 하루 단위로 진행된다. 영업 시작 전에는 메일을 확인하거나, 메뉴나 장비를 구매하거나, 그날의 메뉴를 고르는 등의 영업 준비를 할 수 있다. 준비가 끝나고 'Start New Day'를 누르면 하루가 시작되며 오전 9:00부터 오후 10:00까지 무려 13시간이나 중노동영업을 한다. 일반적으로는 Buzz에 따라 손님이 오는 정도가 다르지만 정오부터 오후 1:00까지, 그리고 오후 6:00부터 오후 7:00까지의 러시 아워에는 손님이 매우 붐빈다!

영업 시간 중에는 손님이 주문하는 요리를 내거나 쓰레기 버리기, 접시 닦기 등 다양한 잡일을 한다. 요리의 경우 각 요리마다 정해진 레시피가 몇 가지 존재하며 시간 안에 손님이 요구하는 레시피에 맞추어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손님의 요리에 대한 만족도는 레시피와의 일치 정도에 따라 만족/보통/나쁨으로 나뉘며 만족은 다음날의 Buzz를 상승시키고 콤보를 이어준다. 그 날 하루를 풀 콤보로 끝냈을 경우 추가로 250달러가 메일로 도착한다.

매 단계(0성~5성)마다 체크리스트가 있으며, 체크리스트를 전부 해내야 다음 단계로 상승하며 가게를 리모델링한다. 이 체크리스트에는 일반적으로 며칠 이상 영업하기, 몇 개 이상의 메뉴 갖기, 안전 점검 통과하기 등이 있다. 5성 이후로는 New Game+라는 모드가 해금이 되는데 러시 아워가 슈퍼 러시 아워로 변경되는 등 본편보다 훨씬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한다.

3 관련 정보

추가바람

4 평가

스팀에서 약 2700개의 평가 중 무려 95%가 긍정적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메타스코어는 73점이나 참여자가 한 명 뿐이라 설득력 있는 점수라고 하기는 어렵다. 그래도 준수한 점수. 구매자가 아주 많거나 유명세를 탔다고 할 수는 없지만 알 사람은 아는 재밌는 게임이라는 게 중론이다.

아쉬운 부분으로는, 이런 류의 게임이 익숙한 유저에게는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늘어지는 플레이 타임과 더 즐길 만한 컨텐츠의 부족이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