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VA

디바 / D.E.A.V.A. / DEAVA

창성의 아쿠에리온에 등장하는 기관.

DEAVA
특무기관으로서 풀네임은 '지구재생기관 DEAVA' (Division of EArth Vitalization Advancement) 공식적 표기는 약자 줄임표인 .을 안 찍는 경우가 많다.

신 국제연합 (NEO U.N.)에서 부활한 타천시족에 대항하기 위해서 설립한 기관으로 TVA에서는 멸망한지 얼마 안되는 알리시아 왕국이 있던 곳에 세워졌다.

지구권에서도 가장 강한 결계 시스템(지맥의 힘을 이용하는데, 알리시아 왕국의 수도였던 곳이 다른 곳보다 지맥의 힘이 강하다고 한다.)을 지니고 있으며, 기지내에는 엘레멘트들을 훈련시키는 엘레멘트 스쿨이 있다.

전력은 유일하게 타천시에 대응할 수 있는 기계 천사 아쿠에리온. OVA에서는 오리지널 아쿠에리온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남아 있는 데이터를 기초로 만든 양산형 기체인 강공형 아쿠에리온을 사용한다.

엘레멘트 스쿨
디바 내부에 있는 아쿠에리온의 파일럿 '엘레멘트'들을 훈련시키기 위한 시설. 기본적으로 엘레멘트 능력을 지닌 12~18세의 소년 소녀들이 모여 있다.

엘레멘트 능력이란 과거의 대이변으로 인해 각성한 인간 고유의 특수 능력이며, 이 능력을 지니고 있는 인간은 타천시의 노래 소리를 스스로의 능력을 통해서 방어할 수 있다. 즉 타천시와 싸우기 위해서는 필수 불가결의 능력이다.

후보생들이 어린 이유는 엘리멘트 능력이 발현되기 시작한게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 즉 아직까지 엘레멘트 능력은 역사가 짧고, 희귀한 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