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Z

유튜브 공식 채널

1 개요

아리가또고자이마스로 일본에서 슈퍼스타가 되었지만,일본활동을 그만두게된 그 후의 활동들은 아무도 모르는 무명으로 전락하고만 그룹.

스나이퍼 사운드 소속의 신인가수.
스나이퍼 사운드에서 나오고 아싸커뮤니케이션 소속이기도 하였다.
현재는 자신들이 직접 만든 개인 소속사로 활동 중이다.

멤버는 유준성, 이기욱으로 둘다 84년생. 늦깎이 가수로써, 연습생 2년후 데뷔하려 했지만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데뷔를 포기. 무한히 연기되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그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신곡을 발표한다.

2 상세

그렇게 만들어진 곡이 바로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스나이퍼 사운드의 사장은 이 뮤직비디오를 보고 꽤 역정을 내며 화를 냈지만[1]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 화는 금새 사그라들고 이들을 지원해주기에 이른다. 그것이 바로 디지털 싱글 아리가또 고자이마스이다.

가사의 내용은 그냥 헤어진 여친이 일본으로 갔는데 해줄말은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뿐이라는 것.[2]

아리가또 고자이마스의 촬영비화는 이렇다. 사장이 자신을 알아주지도 않고 계속된 앨범연기로 인하여 직접 똑딱이 디카와 삼각대를 메고 공원에서 4일간 동영상 모션촬영을 한다. 이것을 편집후 UCC에 올렸더니 가수가 아니라 신인 개그맨인줄 알았다는것. 인터뷰에 의하면 원래는 가이드곡[3]이었으나 반응이 좋아 뮤직 비디오를 만들고 유튜브에 올렸다고 한다. 실제로 스나이퍼 사운드에는 DOZ는 기재되어있지않고 이 소속인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이후로 신곡 긴 생머리의 처음봤던 그녀모습을 발표했다. 하지만 이 노래도 역시나 처음 듣는 사람도 따라부를 수 있을 정도의 중독성 강한(?) 가사를 자랑한다. 이 노래도 역시 디지털 싱글로 발매.

제 2 의 언타이틀을 노리는 그룹으로, 외모마저 두사람 모두 묘하게 컨셉이 같다.

유준성이 남자의 자격 합창단 편 오디션에 합격하여 남자의 자격에 출연중이다. 뮤직 비디오를 먼저 보고 남자의 자격을 본 사람은 웃음을 참기 힘들 것이다.

자세한 기사는 이곳을 참조하자.
http://www.fnn.co.kr/content.asp?aid=8f86781f25094d84bb5bc94f1758c130

참고로 아리가또 고자이마스는 니코동에서 조회수 약 6만으로 은근한 인기를 얻고있다, 말로 표현할수 없는 병맛이 열도의 니트들에게 제대로 꽂힌 모양, 왠지 ありがとうごじゃいます라고 불리고 있다. 일본어의 'ざ'는 유성마찰음인데 한국어의 '자'는 파찰음이라서 발음이 다르다. 한국인이 그냥 '자'라고 하면 일본인은 'じゃ'라고 알아듣는다. 결국 일본판 발매시에 병맛컨셉을 한층 강조하는 취지였는지 제목 자체도 ありがとうごじゃいます로 바꿔버렸다.

다만 오리지널판의 가사인 '독도는 한국땅데스'는 역시 좀 그랬는지 일본판에서는 '와따시와 캉고꾸진데스(저는 한국인입니다)'로 변경되었다.[4]

UCC의 인기를 몰아서 이동막걸리의 일본 CM에도 기용됐다.

인기 아이돌의 필수요소인 팬UCC(!)까지 올라왔다.

시부야, 요코하마 등에서의 공연으로 일본 공식 방문도 했다. 일본 음반발매는 에이벡스와 계약체결했다. 1월 25일에 새로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고 한다. 제목으로 보아 드디어 진지하게 음악하는 곡을 들을수 있을...줄 알았는데 조금 진지해지긴 했지만 결국 개그.

정규 1집이 나왔는데 평은 대체로 안좋다.(...)

최근 와따시와 라는 곡을 발표했다. 보러가기

트로트 엑스에도 출연을 했다.무조건을 리메이크해서 초반에 합격했으나 편집으로 인해 무대도 방송에 못나가고 조용히 탈락하고말았다.(...)

최근 멤버 이기욱이 결혼식을 올렸다!유준성은 여전히 솔로다..
신곡 'FATHER'에서 그의 속마음이 드러난다.

멤버 유준성은 현재 솔로 싱글 2집을 내고 슈가맨 밎 장문복의 데뷔곡에 편곡자로 참여하기도 하고있다.

울산큰고래의 방송에 유준성이 몇번 출연한적이 있는데 한 생방송에 따르면 고래패밀리에게 곡을 준듯하다! 스게 기모찌

  1. 다들 알다시피 MC 스나이퍼는 진지한걸 좋아하는데 쓸데없이 장난친다고 생각해서 화를 냈다고...
  2. 일본 발매판에서는 그녀를 따라 일본에 가기 위해서 일본어 학원에 다녔으나 결국 익힌 말이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와 쓰미마셍 밖에 없었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3. 정식 가사가 붙기 전에 음에 맞추어 적당히 부른 상태의 노래. 가사로 별의별 장난을 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가이드곡을 수없이 불러보았다는 가수 케이윌이 방송에서 일본어로 가이드곡을 부르는데 스끼다시, 와리바시, 오겡끼데스까 등등 국내에서 유명한(?) 일본어는 다 나온다.
  4. 일부 무개념한일본 네티즌들이 이 정보를 구해와서는 열심히 댓글을 달며 디스해댔지만, 영상의 중독성이 너무 강한지라 댓글을 읽는 사람이 거의 없는 관계로 별 영향은 없었다.